-한국에서 최초 공개
-"몬테스의 철학과 정체성 담아"
나라셀라는 칠레 와이너리 몬테스(Montes)의 새로운 와인 '몬테스 아이디(ID) 카버네 소비뇽'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전 세계 공식 출시에 앞서 한국에서 가장 먼저 선을 보인다.
아이디(ID)는 아이덴티티(Identity)를 뜻한다. 몬테스가 추구해온 철학과 정체성을 집약했다는 의미를 담았다. 순간과 사람, 그리고 선택이 남기는 '흔적'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이번 제품은 칠레 와인의 현재와 미래를 향한 몬테스의 방향성을 상징적으로 담고 있다.
라벨에는 몬테스 창립자 아우렐리오 몬테스(Aurelio Montes)의 실제 지문을 형상화한 디자인을 적용해 브랜드의 장인 정신과 정체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몬테스 아이디 카버네 소비뇽은 카버네 소비뇽(85%), 카버네 프랑(10%), 시라(5%)로 블렌딩했으며, 아우렐리오 몬테스가 직접 와인 메이킹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짙은 바이올렛빛 레드 컬러가 특징으로 체리·카시스 등 잘 익은 레드 및 블랙 과실 향이 풍부하게 느껴진다. 여기에 신선한 담배와 흑연의 아로마가 더해지고, 배럴 숙성에서 비롯된 토스트 향이 균형감있게 조화를 이룬다. 밀크 카라멜과 말린 과일의 섬세한 노트가 은은하게 펼쳐지며, 입안에서는 풀바디의 질감과 부드러운 탄닌, 길고 지속적인 여운이 남는다.
치즈, 양갈비, 붉은 육류 등 다양한 음식과 잘 어울리며, 바로 즐겨도 좋지만 최소 10년 이상 숙성 가능한 잠재력을 갖춘 와인으로 평가된다. 몬테스 아이디 카버네 소비뇽은 전국 코스트코에서 구매할 수 있다.
나라셀라 관계자는 "칠레 프리미엄 와인을 대표하는 몬테스 와이너리의 새로운 와인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가장 먼저 선보이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프리미엄 와인 포트폴리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폭넓은 와인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