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NVH 강화한 GV70 연식 변경 모델 출시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정숙성과 패키지 구성을 강화한 중형 SUV GV70의 연식변경 모델 '2026 GV70'을 출시했다.
제네시스는 GV70의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해 기본 정숙성(NVH) 성능을 강화하고 패키지 구성을 최적화와 디자인을 개선한 연식변경 모델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제네시스는 2026 GV70에 '언더 커버 흡음재'를 더하고 2.5 터보 모델에는 엔진 진동 전달을 줄여주는 '엔진 서포트 댐퍼'를 추가해 NVH 성능을 끌어 올렸다. 또 제네시스는 2026 GV70에 고객의 선호도를 반영해 패키지 구성을 변경했다.
제네시스는 기존 GV70 가솔린 2.5 터보 19인치 휠 모델 '스포츠 패키지'에 포함했던 전자식 차동제한 장치(e-LSD)를 선택 사양으로 변경해 고객 선택 폭을 넓혔다.
또 스포츠 패키지의 몰딩부 소재와 색상을 제네시스 블랙 라인업과 동일하게 변경하고 '스탠다드 디자인'의 시트에 천연 가죽 적용범위를 확대했으며,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 II'의 '옵시디언 블랙/바닐라 베이지 투톤' 조합에 그레이 스티치를 더한 신규 실내 색상을 추가하는 등 디자인 고급감을 높였다. 신규 외장 색상으로 '베링 블루'를 추가했다.
이 외에도 2026 GV70 후면부에 제네시스(GENESIS) 레터링을 단독으로 적용해 깔끔하고 모던한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측면부에는 주행 시 엠블럼을 수평 상태로 유지시켜주는 '플로팅 휠 캡'을 '제네시스 액세서리'로 새롭게 운영한다. 2026 GV70의 판매 가격은 ▲가솔린 2.5 터보 5318만원 ▲가솔린 3.5 터보 5860만원이다.
◆현대차·기아, '소프티어 부트캠프 7기' 모집
현대차·기아가 소프트웨어 중심 차(SDV)의 개발 체계 가속화를 위해 인재 육성과 우수 인력 확보에 나선다.
현대차·기아는 20일부터 11월 4일까지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대상으로 채용 연계형 교육과정 '소프티어 부트캠프'(Softeer Bootcamp) 7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소프티어는 소프트웨어(Software)와 엔지니어(Engineer)의 합성어이자 차량 소프트웨어 분야의 개척자(Frontier)라는 의미를 담은 이름이다.
이번 모집에서 ▲웹 프론트엔드 ▲웹 백엔드 ▲데이터 엔지니어링 ▲서비스 기획 ▲UI(User Interface) 디자인 등 5개 분야 총 86명 참가자를 선발한다.
모집 대상은 2025년 8월 국내외 대학교 졸업자부터 2026년 8월 졸업 예정자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지난 6기까지 수료 교육생은 470명이다.
교육은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총 8주간 교육 프로그램을 전액 무상으로 운영한다. 1개월간의 이론교육을 마친 뒤 팀 단위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현업의 개발 프로세스에 대한 감각을 익히게 된다. 최종 결과물은 현대차·기아 실무진이 직접 심사한다.
◆현대자동차, TCR 월드투어 한국 레이스 우승
현대차는 17~19일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열린 '2025 TCR 월드투어' 제6라운드에서 현대차 더 뉴 엘란트라 N TCR(국내 모델명: 더 뉴 아반떼 N TCR)이 우승을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TCR 월드투어 경기가 국내서 펼쳐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TCR은 자동차 제조사가 경주용 차량을 제작해 각 레이싱 팀에 판매하는 방식의 모터스포츠 대회다.
6라운드가 펼쳐진 인제 스피디움은 인제의 산악 지형을 활용한 19개의 다양한 코너와 40m의 고저차를 이용한 다이나믹 업다운 구간으로 구성됐다. 그만큼 드라이버의 집중력과 차량 셋업이 중요한 코스다.
이번 라운드에서는 더 뉴 엘란트라 N TCR 경주차로 출전한 'BRC 현대 N 스쿼드라 코르세' 팀의 미켈 아즈코나 선수는 전날 2번째 결승에서 1위에 올랐다.
이에 따라 BRC 현대 N 스쿼드라 코르세 팀은 올해 6번의 라운드에서 총 4번의 우승을 차지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다음 경기에서도 최선을 다해 2025 시즌 드라이버 챔피언십과 제조사 챔피언십을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 미 타임지 선정 '세계 최고 기업'에서 국내 기업 중 1위
현대차는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의 '2025 세계 최고 기업' 평가에서 국내 기업으로서 가장 높은 33위에 올랐다고 20일 밝혔다.
타임은 2023년부터 임직원 만족도, 기업성장률,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등을 토대로 세계 최고 기업 1000개 사를 선정해오고 있다. 지난해 192위에서 159계단 상승한 현대차는 국내 기업으로서 유일하게 상위 100대 기업에 포함됐다.
또 일본 도요타(48위)를 제치면서 아시아 완성차업체 가운데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러한 가파른 순위 상승은 높은 임직원 만족도, 지속적인 매출 성장, ESG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이 영향을 끼쳤다고 현대차는 분석했다.
현대차는 지난해 시행된 그룹 임직원 업무 만족도 조사에서 79.4점을 받아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 자발적 이직률은 0.39%로 국내 기업 중 가장 낮은 수준으로 나타났다.
실적 면에서는 매출이 2022년 142조원에서 지난해 175조원으로 약 23% 증가했고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9조8000억원에서 14조2000억원으로 45% 늘었다.
아울러 현대차는 한국, 미국, 인도 등에서 대규모 재생에너지 구매 계약을 체결하는 등 전 사업장의 100% 재생에너지 전환(RE100)을 추진하고 있다. 주주가치 제고와 관련해선 선임사외이사 제도 도입, 사외이사회 신설, 주주추천 사외이사 선임 제도 운영, 사외이사 위원장 임명 등을 실시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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