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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뷰티

아모레퍼시픽, 글로벌 15조원 시대 연다..."80주년 넘어 미래로 도약"

지난 4일 아모레퍼시픽 그룹 본사에서 열린 '80주년 창립 기념식'에서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그룹 회장이 향후 10년을 위한 목표와 과제를 발표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그룹.

아모레퍼시픽 그룹이 창립 80주년을 넘어 미래를 향해 도약하기 위한 중장기 비전을 선포했다.

 

아모레퍼시픽 그룹은 지난 4일 서울 용산에 위치한 본사에서 창립 기념식을 열고 오는 2035년까지 매출 15조원 돌파, 해외 매출 비중 70% 달성, 고급 스킨케어 부문 글로벌 톱3 진입 등 새 목표를 세웠다고 8일 밝혔다.

 

향후 10년에 걸친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아모레퍼시픽 그룹은 ▲글로벌 핵심 시장 집중 육성 ▲통합 뷰티 솔루션 강화 ▲바이오 기술 기반 항노화 개발 ▲민첩한 조직 혁신 ▲인공지능 기반 업무 전환 등 5대 전략 과제도 수립했다.

 

각 전략은 '크리에이트 뉴 뷰티'에 중점을 두며 전사 차원에서 구체적인 실행 과업으로 연결돼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특히 아모레퍼시픽 그룹은 지난 1945년 9월 5일 설립된 후 지금까지 '아름다움과 건강으로 인류에 공헌한다'는 창업 정신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혁신을 이어왔다. 1954년 국내 최초로 화장품 연구소를 개설하는 등 한국 뷰티 산업의 발전에 앞장섰다.

 

인삼과 녹차 성분을 처음 화장품에 적용해 국산 기능성 화장품의 가능성을 열었고 세계 최초로 '쿠션 파운데이션'을 개발해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출했다. 현재 쿠션 파운데이션은 전 세계로 확산됐고 K뷰티의 혁신성을 상징하는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그 결과,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시장 진출도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그룹의 해외 매출 비중은 2021년 37%에서 2024년 43%로 증가했다.

 

매출 성장뿐 아니라 브랜드 경쟁력 측면에서도 성과를 거뒀다. 스킨케어 브랜드 라네즈는 미국 대표 뷰티 편집숍 세포라에서 2024년 스킨케어 부문 '톱3'에 올랐다. 유럽에서는 영국을 중심으로 라네즈, 이니스프리, 코스알엑스가 판매 호조를 이뤄내고 있다. 또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태평양 시장에서도 브랜드 입지를 넓히고 있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그룹 회장은 이번 기념식에서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80년간 격동의 시대를 헤쳐 오며 한국 뷰티 산업과 K뷰티 세계화를 이끌어왔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시대에 맞는 새로운 아름다움을 제안하는 '뉴 뷰티'의 여정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아름다움의 영역을 개척하고 창조해 온 '뷰티 크리에이터'로서, 몸과 마음의 조화에서 비롯되며 나이와 시간을 초월한 독보적인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선보일 것"이라며 "향후 10년간 매출 15조원 규모의 글로벌 대표 뷰티&웰니스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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