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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기아, PBV 고객 가치 제고 위한 ‘랙킹 솔루션’ 개발 MOU 체결

랙킹 솔루션 및 밀워키 팩아웃이 적용된 기아 PV5 카고 모델.

기아가 이종 산업 간 협업을 통해 고객의 목소리를 차량에 반영한다.

 

기아는 글로벌 공구 브랜드 '밀워키', 국내 랙킹 솔루션 전문 기업 '케이밴'과 목적기반차(PBV) 고객 가치 제고를 위한 랙킹 솔루션 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랙킹 솔루션은 인테리어, 유틸리티, 건설 현장 등에서 사용하는 공구나 부품 등을 차량 내부에 체계적으로 보관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맞춤형 설치 시스템이다.

 

밀워키는 전문가용 장비, 전동공구, 수공구 및 액세서리를 판매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로, 특히 밀워키 특허의 팩아웃은 모듈형 공구 솔루션으로 고객이 원하는 형태로 체결해 뛰어난 내구성과 이동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공구 보관 기능을 제공한다.

 

케이밴은 국내 자체 랙킹 솔루션을 개발, 생산하는 브랜드로 출장 설치 및 맞춤형 랙킹을 적용해 다양한 고객들에게 알맞은 상품을 제공한다.

 

이번 협업을 통해 기아와 밀워키, 케이밴은 차량 맞춤형 설계와 브랜드별 특화 기능이 결합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해 PBV 고객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기아는 PBV 차량 제원 정보 제공, 기아 샵 판매 플랫폼 운영, 고객 피드백 및 개선사항 전달을 담당한다.

 

기아 관계자는 "PBV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확장 가능한 솔루션 생태계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국내의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지원해 혁신적인 모빌리티 솔루션을 지속 확대하고 국내 중소기업과 동반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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