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드라이빙 시뮬레이터' 도입…VR·AI 활용 개발 강화
넥센타이어가 가상현실(VR)·인공지능(AI)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해 타이어 연구 개발에 속도를 높인다.
넥센타이어는 27일 서울 마곡 중앙연구소에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는 국내 업계 최초의 도입 사례로 전동화와 고성능 제품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보인다.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는 실제 주행 환경을 가상공간에서 수학적으로 정밀하게 구현하는 최첨단 장비다. 차량의 제원과 설정값을 실제 도로에서 운행하는 것처럼 적용한다. 다양한 주행 환경을 만들고 차의 가속 성능, 조향 반응, 제동력 등을 검증하는 시험이 가능하다.
넥센타이어는 이번 드라이빙 시뮬레이터 도입으로 불필요한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실차 시험과 시제품 생산을 줄여 연구개발 비용이 절감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 유한요소해석(FEM)과 AI 기술을 접목한 '풀 버추얼 개발 프로세스'를 단계적으로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중장기적으로는 모든 테스트를 시뮬레이션으로 대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제네시스, 디즈니 신작 영화 '프리키 프라이데이 2'로 고객 접점 확대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디즈니 신작 영화 '프리키 프라이데이 2'를 통해 전 세계 관람객들과 만난다.
제네시스는 GV60와 GV80가 '프리키 프라이데이 2' 주인공들의 차량으로 등장한다고 27일 밝혔다. 제네시스 최초의 전용 전기차인 GV60는 엄마 '테스'의 차량으로 나와 브랜드의 특유의 세련되고 미래지향적인 감성을 전달한다. 특히 딸 '애나'는 대형 럭셔리 SUV인 GV80를 운전해, 캐릭터의 자유분방한 매력을 차량의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개성을 통해 높였다.
27일 국내에 개봉하는 디즈니 신작 영화 '프리키 프라이데이 2'는 지난 2004년 개봉한 '프리키 프라이데이'의 속편이다.
◆한국타이어, '벤투스' 브랜드 초고성능 라인업 유럽 출시 20주년
한국타이어는 '벤투스'의 초고성능(UHP) 라인업이 유럽 시장에 출시된 지 20주년을 맞았다고 27일 밝혔다.
벤투스는 2005년 1세대 모델인 '벤투스 S1 에보'를 유럽에 선보인 이후 포르쉐, 메르세데스-벤츠 등 명품 브랜드의 신차에 장착되고,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를 석권하며 유럽 시장에서 '명품 타이어' 반열에 올랐다는 평가다.
벤투스 UHP 라인업의 기술력은 유럽 유력 자동차 전문지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 5월 벤투스 에보는 독일 '아우토 빌트' 주관 타이어 비교 테스트 '최우수' 등급 획득했고, 브랜드 제품군들은 '아우토 빌트 알라드', 영국 '오토 익스프레스' 등에서 진행한 테스트에서 매년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포르쉐,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유럽 프리미엄 브랜드를 포함해 전세계 30여개 완성차 브랜드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시리즈' 등 70여개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며 최상위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다. 대회에서 확보한 데이터는 벤투스 제품 개발에도 활용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올해 하반기 트랙과 일상을 아우르는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에보 Z'를 유럽 시장에 출시하며, 현지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