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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M CAR News] 현대차·KGM·한국앤컴퍼니그룹

현대차 이정호 영업부장.

◆현대차 이정호 영업부장, '판매거장' 등극

 

이정호 현대자동차 성동지점 영업부장이 '판매 거장'에 이름을 올렸다. 판매 거장은 누적 판매 5000대를 돌파한 직원에게 주어지는 최고의 영예로 지금까지 승용 부문에서 22명이 이름을 올렸다.

 

13일 현대차에 따르면 이 영업부장은 1992년 입사 후 33년 동안 연평균 약 152대를 판매해 역대 23번째 판매거장에 올랐다. 이 영업부장은 연간 120대 이상을 판매하면 선정되는 '탑 클래스'를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14회 연속 달성했다. 또 2013년 전국판매왕에 처음으로 올랐으며 2017년부터는 지난해까지 8회 연속 차지했다.

 

이 영업부장은 판매거장 등극에 대해 "차량 판매보다 고객과의 신뢰 관계 형성을 더욱 중요하게 생각했다"며 "고객의 말에 귀 기울여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진심을 다해 소통하며 인연을 맺어온 점이 좋은 결과를 가져온 것 같다"며 말했다.

 

현대차는 영업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직원의 성과와 노고를 격려하고 그 명예와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판매 명예 포상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판매 명예 포상제도는 누계 판매 2000대 달성 시 '판매장인', 3000대 달성 시 '판매명장', 4000대 달성 시 '판매명인', 5000대 달성 시 '판매거장'이라는 칭호와 함께 부상을 수여하는 제도다.

 

타바레스 스트란의 작품 'Six Thousand Years'(2018)

◆현대자동차-LACMA서, '타바레스 스트란: The Day Tomorrow Began' 전시 발표

 

현대자동차는 오는 10월 12일(현지시간)부터 내년 3월 29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미술관(LACMA)에서 '타바레스 스트란: 더 데이 투모로우 비갠'전이 개최된다고 13일 밝혔다.

 

현대차와 LACMA의 장기 파트너십 '현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예술과 기술이 만남을 모색하는 '아트+테크놀로지' 프로그램의 여섯 번째 전시다. 작가 타바레스 스트란은 이번 전시에서 아프리카계 디아스포라에 주목해 관객이 역사의 의미를 재고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대형 네온 조각 작품을 포함한 신작 20여점이 공개되며, 전시장은 일상 공간에서부터 초현실적 풍경까지 익숙하면서도 낯선 감각적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예술의 서사적 가능성을 탐구하는 타바레스 스트란의 이번 전시를 통해 관객에게 새로운 관점으로 역사에 대한 이해를 확장하고 포용적 미래를 조망할 기회를 제공해 뜻깊다"고 말했다.

 

KGM 노철 노동조합 위원장(왼쪽)과 KGM 황기영 대표이사가 12일 KGM 평택본사에서 2025년 임금협상 조인식을 갖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GM, 2025년 임금협상 조인식 개최

 

KG모빌리티(이하 KGM)가 2025년 임금협상 합의안에 대한 조인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2일 평택본사에서 열린 조인식에는 KGM 황기영 대표이사와 노철 노동조합 위원장 등 교섭위원들이 참석했으며, 합의안에 대한 서명과 함께 협력적 노경 문화 정착을 위한 화합을 다졌다.

 

KGM 노경(노동조합 및 경영진)은 소중한 일터와 일자리를 지키고 소비자 신뢰를 바탕으로 판매 물량을 증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안정적인 노경 관계가 중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하고 한발씩 양보하며 상호간의 견해 차이를 해소할 수 있었다.

 

KGM은 이번 협상 타결로 지난 2010년 이후 16년 무분규로 협상을 마무리 지으며 상생과 협력의 모범적인 노경 문화를 바탕으로 회사의 중장기 발전전략 실현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갈 수 있게 되었다.

 

KGM은 지난 6월 상견례를 시작해 7월 30일 마무리된 15차 협상을 통해 ▲기본급 7만5000원 ▲생산 장려금(P) 등 총 350만원 잠정합의안을 도출했으며, 31일 투표 참여 조합원(2941명)의 64.5%(1897명) 찬성으로 최종 가결됐다.

 

한국앤컴퍼니그룹 하이테크 중앙연구소 한국테크노돔에서 'AI 크루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모습.

◆한국앤컴퍼니그룹, 사내 AI 전문가 200명 양성 나서

 

한국앤컴퍼니그룹이 전사적 AI 역량 강화를 위해 사내 인공지능 전문가 'AI 크루(AI Crew)' 200명 양성에 나선다.

 

이번 AI 크루 육성은 조현범 회장이 강조해 온 '디지털 리터러시(이해역량) 강화' 전략을 실현하고, 임직원이 데이터와 인공지능을 자유롭게 활용해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그룹은 이달 초 판교 테크노플렉스와 대전 테크노돔에서 'AI 크루' 후보군 약 200명을 대상으로 'AI 크루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교육은 코딩 지식 없이도 업무용 AI 도구를 직접 개발할 수 있는 플랫폼 'AIMS(AI in Motion Studio)'를 활용한 실습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교육을 수료한 임직원들은 향후 각 조직에서 AI 기술 확산을 이끄는 전문 인력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와 함께 그룹은 AI 활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 7월 '제2회 사내 생성형 AI 활용 사례 공모전'을 개최하고, 사내 생성형 AI인 '챗HK(ChatHK)' 기반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수받았다.

 

연구·생산·품질 등 기존에 AI를 활발히 활용해 온 부문은 물론, 기업문화·재무 등 다양한 직무에서도 아이디어가 제출돼 직무 경계를 넘어 AI 활용이 이뤄지고 있음을 보여줬다.

 

그룹은 이 가운데 '특허 문서 자동 분석' 등 현업 적용성이 높은 21건의 응모작을 우수 사례로 선정해 시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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