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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뷰티

국내 뷰티 업계, '향수' 신제품 봇물...브랜드 협업부터 K향수까지 '전략전'

신제품 '아디다스 바이브' 6종 /LG생활건강.

국내 대표 뷰티 브랜드들이 향수 시장에서의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11일 국내 뷰티 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의 신제품을 앞세워 젊은 세대층 공략에 나섰다.

 

LG생활건강은 아디다스 바이브의 국내 공식 거래처로 유통, 마케팅, 판매를 담당하고 있어, 이번에 CJ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아디다스 바이브' 6종을 단독 기획전으로 선보인다.

 

아디다스 바이브 6종은 대중적이고 친숙한 향을 특징으로 해 운동과 일상 모두에서 활용 가능하다. '에너자이징(활력감)', '업리프팅(행복감)', '컴포팅(편안함)' 등 3가지 제품군을 구성해 소비자 선택지를 넓혔다. 용량은 6가지 모두 30ml, 50ml, 100ml 등으로 다양하며 가격대도 합리적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LG생활건강 측은 "아디다스 바이브 6종은 자신감을 표현해 주는 데일리 아이템으로 출시됐다"며 "활발한 라이프스타일과 자기계발에 관심이 많은 15~35세의 공감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포맨트 '시그니처 퍼퓸' 헬로키티 한정판. /에이피알.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피알은 자사 브랜드 '포맨트'를 전개해 K뷰티 영역을 'K향수'로 확대한다. 에이피알이 지난 2017년부터 운영해 온 포맨트가 국산 토종 향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데 따른 성과다.

 

브랜드 대표 제품 '시그니처 퍼퓸 코튼 허그'의 경우, 2018년 출시부터 올해 1분기까지 누적 판매량 160만 개를 돌파하기도 했다. 여름용 한정판 웨이브, 오션, 겨울용 백야, 첫눈, 프로즌 등을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차별화하는 데 주력했다.  포맨트 인기 제품을 계절마다 재해석한 것이다. 

또 카카오프렌즈, 짱구, 산리오캐릭터즈 등 인기 캐릭터들과 협업하는 등 제품 다변화를 지속해 판매 호조를 이뤄냈다.

 

올해 3월에는 브랜드 재단장도 거쳤다. 기존 납작한 직사각형 형태의 제품 용기를 부드러운 곡선이 강조된 원통형 용기로 바꿨다. 용기 색상이나 향수 용액 색상을 각 제품마다 다르게 적용한 것은 '향'을 직관적으로 표현하기 위한 전략이다.

 

스타트업 브랜드 셀바티코도 자체 개발한 제품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높인다.

 

셀바티코는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로, 국내 뷰티 브랜드로는 최초로 170년 전통의 프랑스 조향 기업 로베르테와 협업하고 있다. 17세기 프랑스 마르세유 전통을 계승한 비누 제조 방식을 도입했고, 프랑스 인상주의 문화를 반영한 독창적인 향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국내 대표 유통 채널인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아이파크몰 등에서 니치 향수 컬렉션을 비롯해 바디 및 핸드 로션 등을 판매하며 오프라인 유통망을 구축해 왔다.

 

특히 지난 6월에는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도심형 복합쇼핑몰 '커넥트현대' 청주점에 6번째 정식 매장을 공개했다. 서울·수도권 외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충청권으로 상설 매장을 확장했다. 

 

셀바티코는 올해 들어 온라인으로도 진출했다. 현재 더현대닷컴, 카카오톡 선물하기, 무신사 등에 입점해 있다. 해외 사업에서는 일본 시장에 집중해 '라인 기프트' 입점을 검토하는 등 향후 다양한 글로벌 이커머스 채널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셀바티코 측은 "독자 구축한 제품력에 힘입어 소비자 인기를 지속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앞으로는 국내외 유통 채널을 다각화하고 독창적인 스토리와 완성도 높은 제품으로 브랜드 입지와 가치를 확산시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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