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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 수입차 News] 렉서스코리아·볼보자동차코리아·폭스바겐코리아

[M 수입차 News] 렉서스코리아·볼보자동차코리아·폭스바겐코리아

 

/렉서스코리아

◆렉서스코리아, '렉서스 어메이징 드라이브'로 리뉴얼 오픈

 

렉서스코리아는 제주도에서 운영중인 고객 시승 프로그램을 전면 리뉴얼해 '렉서스 어메이징 드라이브(Lexus Amazing Drive)'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렉서스 어메이징 드라이브'는 전동화 모델과 브랜드의 드라이빙 시그니처를 제주에서 최대 3박 4일간 체험할 수 있는 고객 전용 시승 프로그램이다. 기존 대비 시승 차량 라인업을 확대하고, '렉서스 어메이징 맴버스'* 등급별 맞춤형 혜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으로, 개편된 시승 프로그램은 9월부터 본격 운영되며, 8월 1일부터 렉서스 고객 전용 앱 '렉서스 라운지'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시승 차량은 ▲LX 700h (5인승 오버트레일, 7인승 럭셔리), ▲LM 500h (4인승 로얄 및 6인승 이그제큐티브)를 비롯해 ▲RX 350h ▲NX 350h ▲ES 300h 등 총 5개 모델로 구성된다. 고객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차량을 선택해 최대 3박 4일 동안 시승할 수 있으며 차량 수령과 반납은 렉서스 제주 전시장에서 평일 운영 시간에만 가능하다. 예약은 다음 달 1일 L 시리즈 고객 우선 예약을 시작으로 2일부터는 일반 예약이 진행된다.

 

강대환 렉서스코리아 부사장은 "'렉서스 어메이징 드라이브'는 렉서스가 추구하는 프리미엄 가치와 감성적 주행 경험을 더욱 깊이 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렉서스 어메이징 멤버스'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신형XC60./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 신형 XC60 사전예약 실시

 

볼보자동차코리아가 프리미엄 중형 SUV 신형 XC60의 사전 예약을 31일부터 볼보자동차 공식 전시장을 통해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형 XC60은 전동화 미래를 연결하는 모델로 ▲시대를 초월하는 우아하면서 자신감 넘치는 디자인 ▲소프트웨어로 정의되는 차(SDV)의 중심이 될 차세대 사용자 경험 Volvo Car UX ▲새로운 프리미엄 소재 사용 ▲더욱 정숙하며 안락해진 실내 등 고객이 원하는 모든 가치를 업그레이드해 가장 완벽한 형태의 패밀리 SUV로 거듭났다.

 

특히 편안함과 성능을 모두 중시하는 이들을 위해 에어 서스펜션이 포함된 액티브 섀시가 B5(MHEV) 울트라 트림부터 기본 적용된다.

 

또한 프리미엄 주행 경험의 확장을 위해 XC90을 통해 선보인 새로운 11.2인치 독립형 고해상도 센터 디스플레이와 볼보의 차세대 사용자 경험인 Volvo Car UX도 기본으로 탑재된다. 퀄컴(Qualcomm)의 차세대 스냅드래곤 콕핏 플랫폼(Snapdragon® Cockpit Platform)을 기반으로 기존 대비 두 배 이상 빠른 응답성을 갖췄으며, 정전식 터치 기술을 사용해 화면을 거의 터치하지 않고도 기능을 활성화하거나 제어할 수 있다.

 

고화질의 화면과 새롭게 탑재되는 네이버의 차량용 웨일(Whale) 브라우저를 통해 OTT, SNS,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비롯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파워트레인은 ▲1회 충전 시 최대 61km까지 순수 전기모드로 주행이 가능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T8, PHEV)와 ▲풍부한 출력, 높은 효율, 탁월한 주행 성능, 전천후 안정성을 위해 설계된 마일드 하이브리드(B5, MHEV) 두 가지로 출시된다.

 

여기에 ▲업계 최고 수준의 5년 또는 10만 km 일반 부품 보증 및 소모품 교환 서비스 ▲8년/16만km 고전압 배터리 보증 ▲15년 무상 무선 업데이트(OTA) 지원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 5년 이용권 등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가장 많은 고객 분들이 찾으시는 패밀리카로써 XC60이 제공하는 프리미엄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특히 동급 모델을 뛰어넘어 플래그십 수준의 승차감과 업계 최고 수준의 디지털 경험, 세계적인 안전성을 직접 확인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폭스바겐 순수 전기 SUV ID.4./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코리아, 전기차 고객 위한 'EV 스마트케어' 서비스 출시

 

폭스바겐코리아가 통합 배터리 케어 서비스 'EV 스마트케어'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폭스바겐코리아는 LG에너지솔루션과 함께 전기차에 대한 고객의 우려를 해소하고 전기차 배터리 관리의 실효성 및 운전자 편의성을 높이고자 EV 스마트케어를 마련했다. 본 서비스는 다음 달 1일 신규등록분부터 적용된다.

 

EV 스마트케어는 차량의 OBD-II 포트에 간단히 장착하는 무선 동글을 통해 충전 또는 주행 중인 폭스바겐 전기차의 주행 정보와 충전 패턴, 배터리 상태 등 주요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 관리한다.

 

수집된 정보는 차량 소유주의 스마트폰 앱으로 전송되며 UI를 통해 누구나 쉽게 전기차와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AI 기술을 적용해 배터리의 최대 성능 범위 예측은 물론이고 배터리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개인별 맞춤 가이드라인도 제공한다.

 

특히, EV 스마트케어에는 차량을 운행 및 충전 중일 경우, 또는 충전 없이 주차 후 약 80초까지 배터리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일정 기준을 벗어나는 이상징후가 감지될 시 차량 소유주에게 문자 메시지로 알림을 전송하는 기능도 포함됐다.

 

이는 폭스바겐그룹코리아 EV 스마트케어만의 전용 기능으로, 이상징후 유형별로 문자 내용을 다르게 함으로써 차량 소유주로 하여금 배터리 상태에 대한 직관적인 인지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상징후 정보는 각 브랜드의 콜센터 및 서비스센터로 전송돼 문제를 보다 빠르게 인지하고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내달 1일 이후 폭스바겐 ID.4와 ID.5를 신규 출고하는 경우에는 PDI센터에서 동글이 차량에 선 장착된 후 고객에게 인도된다. 아울러 신규고객은 1년간 B-라이프케어 앱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기존 고객은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EV 스마트케어 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으며, 이후 예약을 통해 동글 설치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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