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지역 농업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해 추진한 '지역 농가 판로 개척을 위한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을 최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3월 포항시와 대구MBC 운영 플랫폼 '소담스퀘어 대구' 간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본격 추진됐으며, 당근마켓, 인스타그램, 캐시워크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과 연계한 커머스 방송 형식으로 진행됐다.
사업 기간 동안 누적 시청자 수는 100만 명에 달했으며, 포항 농특산물의 품질과 신선함을 온라인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됐다.
특히 참여 기업인 ㈜행복푸드상자는 지난 22일 진행된 라이브 방송에서 단일 회차 시청자 28만 명을 기록하며 지역 농산물의 온라인 유통 가능성을 입증했다.
포항시는 이번 사업 성과를 바탕으로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홈쇼핑 진출 지원 ▲유튜브 기반 홍보 콘텐츠 제작 등 온라인 유통망 다각화를 위한 실질적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다.
이현주 포항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라이브커머스 사업을 통해 포항 농특산물의 인지도와 브랜드 가치가 크게 높아졌다"며 "앞으로도 농업인의 유통 경쟁력과 소득 향상을 위한 지속 가능한 지원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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