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은 최근 한 유튜브를 통해 논란이 되었던 관내 식당과 숙박업소에 대한 위생 점검을 실시하고, 관내 모든 업소에 대한 특별 위생 점검을 7월 23일부터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울릉군을 방문한 한 관광객(유튜버)이 A식당에서 주문한 메뉴와 다르게 다른 부위의 돼지고기를 제공한 것과 B호텔 투숙 중에 발생한 에어컨 고장 등에 대한 서비스 미비와 관련한 내용을 유튜브 매체를 통해 공개하여 많은 논란이 일었다.
울릉군은 두 업체에 적정한 행정지도와 처분 계획을 밝혔으며, 이번 논란과 별개로 오징어축제 등 각종 지역축제를 앞두고 특별 위생 점검에 착수하여 관내 모든 식품·공중 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위생 점검 및 친절 교육 등을 집중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주요 추진 방안으로는 ▲불공정 행위에 대한 신고 창구 일원화 및 '울릉도 안심 콜센터(가칭)' 운영 검토 ▲물가 동향 상시 모니터링 및 불법 영업 행위 점검 강화를 통한 상거래 질서 확립 및 모니터링 강화 ▲숙박업소 및 음식점 종사자 대상 친절·서비스·위생 교육 정기 실시를 통한 관광업계 인식 개선 교육 ▲착한가격업소 외 숨겨진 맛집, 친절하고 깨끗한 숙소 등을 발굴·홍보하는 '울릉 안심관광 가이드북' 제작을 추진하는 등 '착한울릉 에메랄드 캠페인'을 전개 ▲관광서비스 개선을 위한 주민 협의체 구성 지원 및 방문객 대상 설문조사를 통한 주민과 관광객 참여 확대 ▲노후화된 숙박 시설 환경 개선 유도 및 청결 관리 기준 강화를 통한 시설 및 인프라 개선 등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울릉도는 천혜의 자연과 따뜻한 주민의 정이 살아 숨 쉬는 보물 같은 섬"이라며, "최근 발생한 일부 불편 사례에 대해 진심으로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군 차원에서도 깊이 반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울릉군은 앞으로도 방문객들에게 더 투명하고 정직하며,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며, 울릉의 진심이 대중에 닿기를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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