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POEX)의 통합 브랜드 정체성 확보를 위한 CI(기업 이미지) 개발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시는 2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 CI 개발 용역 중간보고회'를 열고 진행 상황을 공유했다.
보고회에서는 CI의 상징성과 활용성, 지역성과의 연계성, 디자인 방향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오갔으며, 일부 시안에 대한 구체적인 개선 방안도 활발히 제시됐다.
이번 CI 개발은 센터의 고유 정체성과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 확보를 목표로 로고와 슬로건을 포함한 통합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기 위한 작업이다.
용역 과정에서는 시민 의견과 전문가 자문을 반영하기 위해 오프라인 설문조사와 디자인 전문가 인터뷰 등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국제적 감각 ▲포항의 지역적 특색 ▲기존 포항시 브랜드와의 연계성 등의 키워드가 도출됐다. 색상 선호도 조사에서는 '청색(파랑)'이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이러한 조사 결과와 자문 내용을 바탕으로 기본 CI 시안이 마련됐으며, 이날 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반영해 최종 디자인을 확정할 계획이다.
완성된 CI는 공식 브랜드로서 행사 유치, 마케팅, 시설 내외부 사인물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돼 센터의 이미지 제고와 인지도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현 관광컨벤션도시추진본부장은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중요한 거점"이라며 "이번 CI 개발로 센터의 정체성과 방향성을 명확히 하고, 대외적인 신뢰와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는 2027년 초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며, 공식 명칭인 'POEX(포엑스)'는 지난해 전국민 대상 공모전을 통해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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