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소비자 의견을 청취했다.
◆ 간담회 의견 검토 예고
신한카드는 고객 자문단 5인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간담회는 지난 21일 신한카드 본사에서 진행했다. 앞서 고객패널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20~60대 고객 자문단 5인과 서비스 방향을 논의했다.
박창훈 신한카드 사장과 고객편의성 및 소비자보호 담당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고객 경험과 제안 사항을 서비스 혁신에 반영하겠다는 방침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간담회에서 논의된 카드 발급, 이용 과정 전반에서의 고객 의견을 면밀히 검토해 고객편의성을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KB국민카드가 여름방학을 맞아 해외봉사활동에 나선다.
◆ 나눔 상자 기부 캠페인 진행
KB국민카드는 캄보디아와 태국, 인도네시아 등 해외 취약 계층 아동을 돕기 위한 고객 참여형 봉사활동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실시했다. 고객이 직접 만들고 꾸민 봉사 물품을 해외 아동에게 전달한다. 올해는 폭염을 고려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봉사 물품은 ▲티셔츠 ▲에코백 ▲독서대 등으로 구성했다. 이어 가정에서 재사용할 수 있는 의류와 문구용품을 모아 기부하는 '나눔 상자' 지원활동도 병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오는 8월 29일까지 KB국민카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고객과 임직원이 함께 만든 따뜻한 마음이 해외 아동들에게 작은 희망으로 전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비씨카드가 해외 가맹점에서 QR코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페이북머니를 증정한다.
◆ 환전 없이 QR결제 가능
비씨카드는 'NITMX'와의 제휴를 통해 태국 현지에 결제 네트워크 연결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앞으로 태국 프롬프트 페이 QR가맹점에서 페이북 QR로 결제할 수 있다. 말레이시아에서는 '두잇나우(DuitNow)'와 연동을 통해 동일한 방식으로 페이북 QR을 이용한 결제가 가능하다.
제휴 기념 여름 휴가 혜택도 마련했다. 다음달 31일까지 태국 및 말레이시아의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페이북 QR로 일정 금액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리워드를 제공한다.
정철 비씨카드 상무는 "여름철 태국 등 동남아시아를 찾는 여행객들에게 별도 환전 없이 한국서 사용하던 페이북 QR로 편리하게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현지 네트워크사와 제휴를 맺었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