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수 가전 무상 수리부터 통신망 지원까지
이재민 실질적 지원 나서
LG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수해 복구 성금 20억원을 기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와 함께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모포, 의류, 생활용품 등으로 구성된 긴급구호키트도 지원할 계획이다. LG 관계자는 "이번 수해로 삶의 터전을 잃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 지역 주민들이 빠르게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피해 복구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각 계열사들도 현장 중심의 긴급 구호에 나섰다. LG전자는 지난 19일부터 충남 아산, 예산, 경남 산청 등 피해 지역에 긴급 수해 서비스 거점을 설치하고, 침수 가전에 대한 무상 점검 및 수리를 지원하고 있다. 수도권을 포함한 추가 지역에도 주말 동안 서비스 거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LG전자는 현장에서 전자제품 상태를 진단하고 세척, 부품 교체 등을 진행하며, 서비스 매니저가 피해 가정을 직접 찾아가는 '방문 수리 서비스'도 병행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최근 이재민을 위해 생수, 칫솔, 치약, 샴푸, 바디워시 등 생활필수품을 긴급 지원했다.
통신망 복구와 현장 편의 지원은 LG유플러스가 맡았다. 이동기지국과 무료 와이파이 차량, 휴대폰 배터리 충전 부스를 운영하며 침수 피해 지역의 통신 안정과 이재민 불편 해소에 나섰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