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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주] '스팩합병' 뉴키즈온, 상장 첫날 8% 강세

9일 여의도 소재 한국거래소 서울사옥 홍보관에서 뉴키즈온의 코스닥시장 상장기념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유도석 한국IR협의회 상무, 민경욱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장, 주춘섭 뉴키즈온 대표이사, 주태영 KB증권 IB부문장, 강왕락 코스닥협회 부회장. /한국거래소

스팩(SPAC) 합병으로 코스닥시장에 입성한 뉴키즈온이 상장 첫날 8%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30분 기준 뉴키즈온의 주가는 기준가(1만1980원) 대비 8.51% 상승한 1만3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 1만5570원(29.97%)까지 폭등하기도 했지만, 점차 상승 폭을 축소시켰다.

 

뉴키즈온은 지난 2013년 설립된 유아동 패션 전문기업으로, 0~15세를 타깃으로 젤리스푼(JELISPOON), 밀크마일(milkmile), 몰리멜리(mollimelli) 등 10개의 패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1년에는 오가닉&비건 화장품 브랜드 '오가본(ORGABON)'을 론칭하면서 사업 영역을 확장시키고 있다.

 

뉴키즈온과 KB제28호스팩은 지난 5월 22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각각 합병 의안을 승인했다. 합병 후 총 발행주식수는 790만2000주다.

 

뉴키즈온은 이번 합병을 통해 조달되는 자금을 ▲물류센터 신축 ▲영유아용품 신사업 제품 개발 ▲뉴키키 글로벌 플랫폼 전환 및 해외 마케팅 등에 투자할 계획이다.

 

주춘섭 뉴키즈온 대표는 "저출산·고령화에도 불구하고 한 아이를 위해 부모와 조부모, 친인척까지 지갑을 여는 '텐포켓(10 pocket)' 현상이 전체 유아동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는 가운데, 당사의 비즈니스 기회도 더욱 확대되고 있다"며 "코스닥 상장을 기점으로 유아동용품 신사업을 본격화하고, 자사몰 뉴키키를 글로벌 플랫폼으로 전환해 미국, 중국, 일본 등 해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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