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티(VT)가 해외 시장 확장 기대감에 힘입어 주가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39분 기준 브이티는 전 거래일보다 3.50%(1200원) 오른 3만5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증권가에 따르면 브이티의 북미 시장의 성장세가 두드러 질 것으로 예상된다. 아마존과 코스트코 입점에 이어 뷰티 전문 유통망인 얼타(ULTA)까지 채널이 확대되며, 분기 매출이 사상 처음으로 100억원을 돌파할 전망이다.
하반기에는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중국 광군제 등 대형 쇼핑 이벤트를 앞두고 마케팅 투자도 확대될 예정이어서 전 분기 대비 매출 성장세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동남아와 유럽 시장에서도 온라인 플랫폼과 오프라인 채널 확장을 병행하고 있어 '일본 의존형 브랜드'에서 '글로벌 브랜드'로의 체질 개선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에서는 브이티의 2분기 화장품 부문 실적을 연결 기준 매출 911억원, 영업이익 277억원으로 예상한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2%, 38% 증가한 수치로, 영업이익률도 30%에 달한다.
박은정 하나증권 연구원은 "브이티는 2분기부터 일본 외 확장이 핵심 관전 포인트로 향후 주가는 일본 외 지역에서의 성장 속도와 그 규모에 따라 방향성이 결정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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