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SUV 전용 컴포트 올시즌 타이어 '다이나프로 HP3' 글로벌 출시
한국타이어가 SUV 전용 타이어 브랜드 '다이나프로'의 컴포트 올시즌 타이어 '다이나프로 HP3'를 중동과 아시아·태평양, 중남미 등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지난 3월 국내 시장에서 선보인 다이나프로 HP3는 편안한 승차감과 사계절 주행 안정성, 타이어 수명 등 성능 전반을 강화했다. 특히 타이어 노면 접지 면적을 최적화하고 고하중에도 접지 압력을 균일하게 분산시켜 이상 마모 현상을 크게 낮췄다. 기존 자사 모델 대비 최대 5% 수명이 늘어 높은 경제성을 갖췄다.
타이어 표면의 홈인 그루브의 가로홈을 넓히고 미세 홈 밀도를 높여 마른 노면 핸들링을 4% 끌어 올렸으며, 사계절에 적합한 성능 구현을 위해 정교한 패턴 설계를 적용해 제동력도 향상했다.
한국타이어 소음 저감 특허 패턴 기술인 'E자 널링'을 반영해 소음을 기존 자사 모델 대비 최대 2.5dB까지 낮췄으며, 충격 완화 패턴 설계로 노면 소음을 감소했다.
◆넥센타이어, 신한카드와 '넥센타이어 신한카드' 출시
넥센타이어가 신한카드와 협업해 '넥센타이어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넥센타이어 신한카드는 넥센타이어의 프리미엄 타이어 렌탈 서비스인 '넥스트레벨' 이용 시 비용 부담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월 실적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카드를 통해 렌탈 서비스를 구독하면 프리미엄 제품 '엔페라 슈프림'(4본, 36개월 기준)을 알뜰케어 렌탈은 월 약 6000원, 안심케어 렌탈은 월 약 7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카드 이용 실적에 따라 무료로 이용도 가능하다.
◆투루카, 전주·울산 카셰어링 급증…지역여행 '로컬 붐' 실감
올해는 전주와 울산 지역 등 지방도시 관광이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종합 모빌리티 기업 휴맥스모빌리티의 카셰어링 브랜드 '투루카'의 2분기(4월~5월) 지역별 데이터에따르면 전주시는 가동률이 전년 동기 대비 47% 급증했고, 차량 대여건수도 36% 상승하며 뚜렷한 성장세를 보였다. 울산광역시 역시 가동률이 33% 상승해 지방 여행 수요 증가를 입증했다. 특히 전주 지역에서는 차량 이용 패턴의 변화가 눈에 띈다. 차종별 이용 분석 결과, 여행객들의 차량 선호도가 크게 달라졌다.
올해 쏘나타(DN8)의 가동률이 전년 대비 16%p 급증하며 가장 높은 이용률을 기록했다. 이는 중형 세단에 대한 선호도 증가를 보여준다. K5 하이브리드 3세대, 디 올 뉴 니로 하이브리드 등 친환경 차량 도입도 늘어나 지속가능한 여행에 대한 관심 증가를 반영하고 있다.
반면 경차 등 소형 차량 비중은 줄어들고, 스포티지 5세대 같은 SUV의 대여건수가 높게 나타나 장거리·가족 단위 여행객 증가를 시사한다.
투루카는 지역 관광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카셰어링 24시간 9900원 쿠폰과 60%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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