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창훈 신한카드 사장이 '본질적 경쟁력과 디테일한 실행력을 기반으로 한 도약'을 강조했다.
◆ 미래성장동력 발굴 방안 도출
신한카드는 2025년 하반기 사업전략회의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회의에서는 최근 현안과 미래전략에 관해 논의하고 부서별 핵심과제와 추진 계획을 공유했다. 이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혁신과 미래 성장동력 발굴을 고민했다는 설명이다.
하반기에는 고객경험 혁신과 내부통제 강화를 실천한다. 서민금융 지원에 있어서는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방침을 수립했다.
박 사장은 "모든 리더와 구성원이 스스로의 영역에서 '내가 만드는 경쟁력'에 대해 묻고 답해야 하고, 경쟁사를 포함한 외부의 혁신도 능동적으로 흡수하고 발전시켜야 한다"라고 말했다.
하나카드가 홍보 강화를 위해 구글과 맞손을 잡았다.
◆ 상표가치 제고 박차
하나카드는 구글과 광고 제휴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론칭을 통해 트래블로그 이용자의 효능감을 확대했다는 설명이다. 국내에서는 광고 상품을 통해 하나머니를 적립한다. 해외에서는 무료환전이 가능하다.
이달 '걷고 머니쌓기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광고 카테고리 신설 및 메뉴 등을 다채롭게 구성하겠단 방침이다. 이용자 요구에 실시간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서다.
성영수 하나카드 사장은 "앞으로도 더욱 긴밀한 협업을 통해 국가대표 해외여행서비스로 트래블로그 브랜드를 공고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삼성카드가 KTX 마일리지 혜택을 탑재한 신상품을 공개했다.
◆ 최대 5.5% 적립혜택 선봬
삼성카드는 한국철도공사와 업무협약을 통해 'KTX 삼성카드'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카드 이용에 따라 적립하는 혜택을 KTX 마일리지 포인트로 제공한다. 전환한 마일리지는 철도 승차권 예매에 사용할 수 있다.
철도 승차권과 KTX 정기권 구매 시 최대 5.5%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국내외 가맹점 이용시 0.5%를 포인트로 지급하며 승차권과 KTX 정기권은 5%를 추가로 적립하면서다.
이밖에도 ▲커피전문점 ▲편의점 ▲할인점 ▲택시 등 생활 필수영역에서는 이용금액의 1%를 포인트로 제공한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한국철도공사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한 이후, 첫 헙업 상품으로 철도 이용 고객이 가장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 상품을 출시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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