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해외서도 성과"…정관장 에브리타임, 국내외 건기식 시장 입지 굳힌다

에브리타임 제품군 이미지 / 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가 정관장이 선보이는 홍삼 제품 '에브리타임'이 현대인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휴대성과 편리성이 제품 인기에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정관장 에브리타임은 2012년 첫선을 보인 이후 스틱, 필름, 앰플 등 다양한 제형으로 제품군을 넓혀왔다. 여기에 맛과 원료, 기능성까지 세분화하며 라인업을 꾸준히 확장하고 있다.

 

에브리타임의 제품으로는 ▲에브리타임 오리지널 ▲에브리타임 필름 ▲에브리타임 샷이 대표적이다. 에브리타임 오리지널은 에브리타임 제품군 중 판매 1위로, 하루 1포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구강용해필름 제형인 에브리타임 필름은 입안에서 쉽게 녹여 섭취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에브리타임 샷은 앰플 타입으로 진하게 응축된 홍삼액을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에브리타임은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홍삼 원물 '뿌리삼'을 제외한 정관장 전 제품 가운데, '에브리타임'이 지난해 국내 매출은 물론 수출 실적에서도 모두 1위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간편한 건강을 콘셉트로 현지 맞춤형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 채널을 확장한 결과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중화권에서 뚜렷한 성장세를 보였다. KGC인삼공사는 지난해 중화권 에브리타임 수출액이 전년 대비 44% 상승하면서, 중국에서 가장 높은 수출액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중국 내 1~2인 가구를 겨냥해 제품 규격과 함량을 다양화하고, 6.18 쇼핑 페스티벌, 중추절, 광군절 등 시즌별 마케팅을 강화한 것이 성장 요인으로 작용한 것이다.

 

정관장은 에브리타임을 앞세워 북미를 비롯한 해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앞서 정관장은 지난해 6월 미국의 프리미엄 마켓체인기업인 스프라우츠에 입점해 '에브리타임 2000㎎', '에브리타임 파워풀 녹용', '에브리타임 에너지부스트' 등 현지 맞춤형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지난해 에브리타임 미국 수출 실적은 전년 대비 3배 증가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에브리타임의 경우, 지난 3월 초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서 개최된 '2025 내추럴 프로덕트 엑스포 웨스트(NPEW)'에서도 K-건강식품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며 "북미 시장에 진출을 계기로 글로벌 영토를 확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