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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올해 와인시장 키워드는 '프리미엄'…금양인터내셔날, 프리미엄 와인 시음회 개최

/금양인터내셔날

금양인터내셔날은 지난 11일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 프리미엄 와인 시음회인 '금양, 뉴 아이덴티티(KEUMYANG, NEW IDENTITY·새로운 프리미엄의 시작)'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시음회는 고급 호텔과 업장, 소매샵 등에서 활동 중인 소믈리에와 바이어 등을 대상으로 했으며, 금양의 대표 프리미엄 와인을 시음할 수 있는 '타임 어택'도 진행했다. 금양의 대표 샴페인 '폴로져(Pol Roger)'의 아이콘 와인 '폴 로저 뀌베 써 윈스턴 처칠' 매그넘과 전세계 평론가들이 극찬하는 부르고뉴 대표적인 마이크로 네고시앙 '루시엔 르 무앙(Lucien Le Moine)'의 '루시엔 르 무앙 샹볼 뮈지니 프리미에 크뤼 레 성티에 루즈'가 타임 어택을 통해 소개되었다.

 

이번 시음회에서 선보인 와인은 금양의 프리미엄 와인 약 50종이다. RM 샴페인의 0.5%만 속할 수 있는 스페셜 클럽을 소유한 '피에르 지모네(Pierre Gimonnet)'를 비롯해 샤토 라피트 로칠드의 양조기술을 담아낸 '도멘 바롱 드 로칠드 라피트 앙세이앙(Anseillan)', 이탈리아 슈발블랑 '테누타 디 트리노로(Tenuta di Trinoro)', 미국 캘리포니아 샤르도네 스페셜리스트 '라미(Ramey)' 등도 포함됐다.

 

피에르 지모네는 코트 드 블랑에서 가장 큰 RM 샴페인 생산자다. 3대째 운영 중이며, 코트 드 블랑 떼루아의 최고 포도원에서 블랑 드 블랑 샴페인을 양조하고 있다. '피에르 지모네 블랑 드 블랑 오제르 그랑 크뤼 NV'는 지모네 하우스에서 처음으로 만든 100% 그랑크뤼 밭의 와인이다. 브리오슈와 효모향이 잘 살아있어 특유의 고소한 끝맛을 느낄 수 있다. '피에르 지모네 블랑 드 블랑 가스트로노메'는 처음부터 음식과 잘 어울릴 샴페인으로 만들어졌다. '가스트로노메=미식가'라는 뜻으며, 음식과 함께할 때 입안에서 방해감을 전혀 주지 않도록 부드러운 질감을 느낄 수 있는 샴페인이다.

 

'도멘 바롱 드 로칠드 라피트 앙세이앙'은 샤토 라피트 로칠드의 양조기술로 라피트와 뽀이약의 캐릭터를 담아냈다. 로칠드 가문이 샤토 라피트를 인수한 150주년이 되는 2018이 첫 빈티지다.

 

'앙세이앙 2020'은 풍성한 체리의 표현과 배럴 숙성에 따른 스모키한 노트를 느낄 수 있다. 메를로에서 오는 풍성한 볼륨감과 뽀이약 카베르네 소비뇽에서 느낄 수 있는 특징적인 긴 여운과 다채로운 캐릭터를 느껴볼 수 있다.

 

금양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국민와인으로 불리는 1865, 신퀀타 같은 대중적인 와인뿐만 아니라, 와인 애호가들이 선호할 만한 프리미엄 와인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며 "금양의 전문 인력을 통해 당사의 와인들을 소비자들에게 더 널리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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