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객 선호사양 대거 적용해 편의성 향상
대형 SUV 시장 '정조준'…판매대수는 미공개
틸 셰어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단순한 신차를 넘어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신형 아틀라스를 통해 브랜드 신뢰 회복과 시장 반등의 전환점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틸 셰어 사장은 26일 인천 중구 스튜디오파라다이스에서 열린 새로운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아틀라스(The New Atlas)' 공개 행사에서 이같이 말했다.
아틀라스는 지난 2017년 미국 시장 전략 모델로 처음 선보인 대형 SUV로 독일 엔지니어링 기술로 빚어낸 탄탄한 완성도와 미국 시장에서 입증된 여유로운 공간 활용도 및 실용성을 고루 갖춘 모델이다.
틸 셰어 사장은 "폭스바겐의 최신 기술력과 글로벌 경험을 바탕으로 탄생한 신형 아틀라스의 출시를 오랫동안 기다려 주신 한국고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신형 아틀라스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어울리는 넓은 공간과 든든한 주행성능을 바탕으로 한국 대형 SUV 시장의 게임체인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SUV 시장 중에서도 대형 SUV는 경쟁이 심한 세그먼트이며 아틀라스는 경쟁력이 있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며 "굉장히 다목적성이고 실용성이 뛰어난 차로, 패밀리카뿐 아니라 아웃도어를 즐기는 분들께도 크게 어필을 할 수 있는 차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신형 아틀라스는 다부진 외관을 통해 대형 SUV 고유의 존재감을 자랑한다. 동급 최대 수준의 차체 크기를 자랑하는 신형 아틀라스는 폭스바겐그룹의 혁신적인 MQB 모듈러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 가장 큰 폭스바겐 모델이다. 특히 한국에서 현재 시판 중인 동급 대형 SUV 중 가장 긴 5095㎜의 전장을 지녔고 전폭은 1990㎜, 전고는 1780㎜다.
신형 아틀라스는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R-Line 디자인 패키지가 기본 적용돼 고급스러우면서도 역동적인 디자인을 보여준다. 전면부에는 LED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을 감싸는 랩어라운드 스타일의 LED 주간주행등이 적용됐고, 차체 중앙의 일루미네이티드 프론트 로고와 함께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이번 신형 아틀라스는 2+3+2 구성의 7인승과 2+2+2 구성의 6인승 두 가지 시트 타입을 제공한다. 7인승 모델은 2열에 60:40 폴딩을 지원하는 3인승 벤치 타입 시트가 장착돼 많은 승객이 편리하게 탑승할 수 있고, 6인승 모델의 2열 캡틴 시트는 안락한 착좌감으로 2열 승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텔 셰어 사장은 국내 출시 아틀라스에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기능을 탑재한 점도 강조했다.
텔 셰어 사장은 "이번 출시하는 차량은 가장 최신 기술이 탑재된 차"라며 "한국 시장에 맞는 최첨단 기술이 접목돼 굉장히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전동화 전환 과도기 단계에서 아틀라스가 독보적인 입지를 굳힐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폭스바겐은 한국 시장에 가장 적합한 기술이나 기능이 무엇인기 고심하고 있다"며 "티맵과도 지속적으로 논의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편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신형 아틀라스의 국내 판매가격(VAT 포함, 개별소비세 3.5% 적용)은▲ R-Line 7인승 6770만1000원 ▲ R-Line 6인승 6848만60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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