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가 고객의 즐거움을 극대화시키는 차별화된 브랜드 마케팅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는 조현범 한국앤컴퍼니그룹 회장이 지향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구축의 경영전략과도 맞닿아 있다. 프리미엄 브랜드는 고가의 제품이지만 고객에게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는 경영 철학이 반영된것이다. 최근 고객들이 프리미엄 브랜드에 원하는 핵심은 단연 '즐거움(fun)'과 '경험(experience)'이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타이어는 '한국(Hankook)' 브랜드 고유의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스포츠, 레저 등 일상 속에서 접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며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과 친밀감을 연일 높이고 있다.
이를 위해 한국타이어는 지난 5월 2일부터 3일간 롯데자이언츠와 NC다이노스의 프로야구 경기가 열린 부산 사직 종합운동장 일대에서 '한국타이어 스트라이크존' 팝업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는 부산, 경남 지역 잠재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국' 브랜드의 역동적이고 혁신적 이미지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소통 접점을 한층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이벤트 기간 동안 메인 부스에서는 타이어를 활용한 체험형 프로그램 2종을 운영했다. 타이어를 굴려 쓰러뜨리는 '타이어 스트라이크', 타이어를 튜브에 던져 막대에 거는 '타이어 링토스' 등 청소년을 포함해 핵심 고객층인 20대부터 50대까지 모두를 아우르는 쉽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며 타이어가 낯선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에게 '한국'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각인시켰다.
또 한국타이어와 롯데자이언츠의 브랜드 로고를 활용한 '프린트 타투', '치어리더 포토존', 롯데자이언츠 레전드 투수 출신 방송인 송승준 선수 사인회 등 야구팬을 포함한 가족 단위 관람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해 '한국'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경험을 이끌어 냈다.
'한국타이어 스트라이크존' 팝업 이벤트는 오는 6월 6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파크, 같은 달 20일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에서도 개최돼 더욱 많은 프로야구 팬들과 소통에 나설 예정이다.
또 한국타이어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도 프로야구 두산베어스의 메인 스폰서로 활동하며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 나서고 있다. 올해 3월에는 두산베어스 주말 홈 3연전에 맞춰 서울 잠실야구장 일대서 '티스테이션 타이어보이'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이와 함께 국내 스포츠 문화의 한 축을 담당하는 '러닝(Running)'을 소재로 한 마케팅 활동도 펼치며 잠재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국' 브랜드 고유 헤리티지와 혁신 테크놀로지, 프리미엄 이미지를 전달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지난 4월 27일 열린 '2025 서울하프마라톤' 대회 기간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와 여의도공원 내에 전시 부스를 함께 마련하고, 2022년부터 공동 개발해온 러닝화 제품 및 협업 히스토리 전시, 타이어를 활용한 휴식 공간 등을 대중에 공개해 참가자와 관람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또 가수 션의 세계 7대 마라톤 대회 참가 프로젝스 '쉘위런'도 공식 후원하고 있다. 지난 3월 도쿄 대회를 시작으로 11월 뉴욕 마라톤까지 세계 7대 도시에 '한국' 브랜드를 알리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강원도 양양 서피비치에서 팝업스토어 '한국 튜브 샵'을 운영하며 미래 핵심 고객층이자 트렌드 변화에 민감한 MZ세대를 타깃으로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기 위한 시도를 끊임없이 이어나가고 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역동적이며 혁신적인 모빌리티 유니버스를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결합한 트렌디한 콘텐츠로 재해석하며 국내 시장에서 '한국' 브랜드의 프리미엄 위상과 입지를 지속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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