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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볼보, 'XC40' 가격·상품성 앞세워 꾸준한 인기…프리미엄 콤팩트 SUV 1위

볼보 XC40.

볼보자동차의 프리미엄 콤팩트 스포츠유틸리티차(SUV) 'XC40'이 국내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21일 볼보자동차코리아에 따르면 XC40은 1~4월까지 국내에서 총 890대가 판매되며 수입 프리미엄 컴팩트 SUV 부문 1위에 올라섰다. 브랜드 내에서도 베스트셀링 모델인 XC60의 뒤를 이어 가장 많이 판매된 모델로 이름을 올리며 수입 프리미엄 컴팩트 SUV 시장에서 존재감을 확실하게 드러내고 있다.

 

특히 BMW X1, 미니 컨트리맨, 아우디 Q3 등 경쟁 모델들을 제치고 존재감을 과시할 수 있었던 것은 뛰어난 상품성과 가격 정책 영향이 크다. 2017년 글로벌 시장에서 첫선을 보인 XC40은 출시 직후부터 '프리미엄 컴팩트 SUV의 새로운 기준'으로 평가받아 왔고, 2018년에는 브랜드 최초로 '유럽 올해의 차'에 선정되며 입지를 굳혔다.

 

XC40의 인기는 단기간 내에 판매 완판으로도 입증됐다. 2024년 4월 출시된 '다크 에디션'은 3분 만에, 같은 해 10월 선보인 '블랙 에디션'은 7분 만에 전량 판매되며 소비자 관심을 끌어모았다.

 

XC40은 엔트리 모델이지만 볼보의 첨단 안전 기술이 대거 적용했다. 최신 ADAS(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를 비록해 ▲드라이버 어시스턴스 ▲조향 지원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 ▲교차로 교통 경고 및 긴급 제동 지원 ▲후방 충돌 경고 및 완화 ▲파일럿 어시스트 등 다수의 안전 기능이 기본 탑재됐다.

 

볼보 XC40 인테리어.

실내 공간도 스웨디시 럭셔리 감성을 완벽하게 담아냈다. 천연 나무 질감을 살린 드리프트우드와 스웨덴 오레포스 크리스탈 기어노브가 적용돼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차량 공간에 최적화된 스피커를 탑재한 하만 카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은 스웨디시 럭셔리 감성 품질을 제공한다.

 

볼보자동차코리아와 티맵모빌리티가 함께 개발한 통합형 티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XC40만의 강점이다.

 

또 고객 서비스 품질을 강화하기 위해 업계 최고 수준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XC40 구매자는 ▲5년 또는 10만㎞ 일반 부품 보증 및 소모품 교환 ▲15년 무상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5년 무상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 등을 제공 받는다. 수입차 유지비를 낮출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대목이다.

 

XC40의 국내 공식 판매가격은 최상위 울트라 트림 기준 5460만원(부가세 포함)으로 영국(약8361만원), 미국(약 7111만원) 등 다른 지역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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