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이 민원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실무 교육을 통해 신뢰받는 행정 구현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지난 1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민원응대 및 국민신문고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대면과 전화는 물론 반복·폭력 민원 등 특이 사례까지 포괄적으로 다루며 실효성을 높였다.
군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민원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군민과의 소통 신뢰를 높이기 위해 ▲응대 상황별 대처 역량 강화 ▲폭언·폭행·위협행위에 대한 출입 제한 및 퇴거 조치 관련 「민원처리법 시행령」(2024년 10월 29일 시행 예정) 설명 ▲국민신문고 시스템 활용법 등에 집중해 실무 중심 교육을 운영했다.
참여 직원들은 다양한 사례를 통해 효과적인 민원 소통 방식과 악성 민원 대응 요령을 익혔다. 동시에 국민신문고 시스템의 민원 접수부터 처리, 답변까지 전 과정에 걸친 활용법을 숙지하며 업무 효율성과 민원 투명성 제고에 기여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웠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 대응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됐고, 국민신문고 시스템을 보다 능동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손병복 군수는 "직원들의 민원 응대 능력이 강화되면 군민이 체감하는 행정서비스 품질도 높아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훈련을 통해 군민 중심의 섬김 행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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