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적인 성장 모멘텀 마련으로 향후 10년 내로 해외 매출 비중이 90% 이상 되게 하는 게 목표입니다"
이커머스 유아동 패션 전문기업 '뉴키즈온'이 14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코스닥 시장 상장에 따른 향후 성장 전략을 공개했다.
지난 2013년에 설립된 뉴키즈온은 유아동 제품을 온라인을 통해 판매하는 기업이다. 유아동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패션 브랜드 10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2021년 오가닉 비건 화장품 브랜드 '오가본'을 추가로 론칭해 뷰티 브랜드까지 사업 영역을 넓혔다.
KB제28호스팩과 합병 상장을 앞둔 뉴키즈온은 이번 기자간담회를 통해 합병 상장을 통해 확보한 약 115억원의 자금을 ▲자사몰 '뉴키키'의 해외 플랫폼화 및 마케팅 확대 ▲유아용품 신규 브랜드 개발 ▲물류센터 신축 등에 활용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그 중 성장 전략 방점은 해외 시장 확대에 찍혔다. 주춘섭 뉴키즈온 대표는 "(자사 브랜드 통합 플랫폼인) 뉴키키를 바탕으로 역직구 형태의 해외 판매를 준비하고 있다"면서 주요 해외 시장으로 중국, 일본, 미국 등을 언급했다.
특히, 중국 시장의 경우는 지난해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에 로션 등 4개 품목 허가를 완료 받았으며,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 말 중국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
주 대표는 "저희 목표는 향후 2~3년 내로 매장에 2000개~3000개 정도 상품을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일본 시장의 경우는 "일본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사전 작업을 미리 해놨다"며 "인플루언서 등을 통한 마케팅 작업이 이미 시작됐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크로스셀링(연관 상품 추가 구매 유도 전략), 해외 배송 등의 판매 전략도 점진적으로 실현한다는 방침이다.
뉴키즈온과 KB제28호스팩의 1주당 합병 가액은 각각 1만 915원과 2000원으로, 양사 간 합병비율은 1대 0.1832341이다. 합병 후 총 발행주식 수는 799만 7049주이다. 합병 상장일은 7월로 예정됐다.
뉴키즈온은 코로나19 여파와 티몬·위메프 등 유통 채널 이슈로 한때 조정을 겪었지만, 최근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에서 성장세를 보이는 기업이다. 회사 매출은 지난 2021년 398억원에서 2022년 488억으로 오름세를 유지하다, 2023년 코로나19로 인한 중국법인 폐쇄로 459억원으로 감소했다. 이후 2024년 다시 504억원으로 반등했다. 영업이익 역시 2021년 37억원에서 2022년 51억 오르다, 2023년 26억으로 감소했으나 2024년 45억원으로 다시 증가했다.
이 같은 반등 성장에는 제품 품질, 디지털 마케팅 역량 등이 주효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주 대표는 "업계 반품률 평균이 30%정도 되는데 뉴키즈온은 3% 정도로 낮다"며 품질이나 가격 경쟁력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이 외에도 메어베어, 디즈니, 피넛츠 등 캐릭터 지적재산권(IP)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가치 상승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자사만의 생산관리 및 공급망 관리(SCM) 노하우를 통한 비용 효율화 방안도 공개했다. 주 대표는 "보통 일반적인 브랜드들 생산 방식을 살펴보면 원단 구매부터 시작한다"면서 "그러나 자사는 원단에 앞서 원사부터 구매를 한다. 편집, 염색, 프린트 등을 협력업체를 통해 진행하다 보니, 원가 절감이 가능했다"고 전했다.
뉴키즈온은 이번 상장을 통해 글로벌 유아동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주 대표는 "출산율 감소에도 불구하고, 유아동 산업 전반에 골드키즈, 브이아이비(VIB, Very Important Baby) 등의 소비 트렌드가 자리 잡았다"라며 "기존 유아동 패션 브랜드 사업을 강화하는 한편, 화장품 및 패브릭 활용 유아동용품으로 사업 영역을 본격 확장해 글로벌 유아동 전문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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