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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팜, 지난해 매출 455억 원 기록… 전년 대비 293% 고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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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팜이 2024년 매출액 455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293%의 고성장을 달성했다/바로팜 

 

약국 경영 토탈 플랫폼 기업 바로팜이 2024년 매출액 455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293%의 고성장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바로팜은 이러한 성장세를 기반으로 향후 상장(IPO)을 위한 준비를 본격화하고 있다.

 

바로팜은 2024년 회계감사를 시작으로 선제적으로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도입했다. 최근 공시된 재무제표에서 '완전자본잠식'으로 해석될 수 있는 항목은 K-GAAP에서 K-IFRS로 회계 기준을 변경하면서 발생한 회계적 착시라는 설명이다. K-GAAP에서 자본으로 분류되던 상환전환우선주(RCPS)가 K-IFRS에서는 부채로 인식되며, 이로 인해 약 400억 원 규모의 누적 투자금과 약 567억 원의 평가 금액이 부채로 반영되었다. 그러나 이는 실제 현금 유출이 아닌 회계상의 수치로, 기업가치의 상승을 반영한 결과로 해석될 수 있다.

 

향후 IPO를 앞두고 RCPS가 보통주로 전환되면 이러한 회계 착시는 해소될 전망이다. 현재 바로팜의 유동비율은 204%로 재무 안정성도 우수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바로팜은 견고한 재무기반과 현금흐름을 바탕으로 설립 이후 꾸준히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특히 동종 업계 대비 빠르고 안정적인 주 단위 정산 시스템과 자금 유동성이 어려운 중소 입점 업체들을 위한 지급대행 서비스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바로팜은 의약품 주문을 통합 관리하는 플랫폼 '바로팜'을 중심으로 약국 전용 프리미엄 건기식 '아워팜', 의약품 정보 관리 AI 솔루션 '필렌즈', 소비자와 약국을 연결하는 플랫폼 '어라운드팜' 등 다양한 약국 경영 지원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바로팜의 서비스는 전국 약 2만 2000개 약국에 제공되며, 전체 약국의 90% 이상이 이용 중이다. 또한, 월간 활성 이용자수(DAU/MAU)는 약 70%에 달하며, 월 거래액은 최근 2년간 86%의 연평균 성장률(CAGR)을 기록하는 등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김슬기 바로팜 대표는 "여러 외부 환경 속에서도 의미 있는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약사들에게 더 도움이 되는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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