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을 앞두고 유통가가 어린이 고객 확보에 나섰다. 캐릭터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다양한 행사를 전개하며 가족 단위 소비층 공략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오프라인 유통가들이 어린이날과 5월 황금연휴 특수를 겨냥해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백화점은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팝업스토어를 선보이고, 대형마트는 장난감 할인전 등 어린이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이달 18일까지 잠실점 본관 지하1층 트레비 광장에서 '포켓몬 카드' 팝업스토어를 연다. 신상품 '배틀강화 박스 배틀파트너즈'를 포함한 약 80여 종의 포켓몬 카드를 만나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로, 시중에서 구하기 어려운 희귀 품절 카드도 약 30종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이 외에도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 이달 19일까지 '메타몽의 타임캡슐' 테마의 전시가 결합된 이색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현대백화점은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와 손잡고 이달 31일까지 전국 백화점과 아울렛에서 '쉐어 더 러브' 캠페인을 연다. 가정의 달을 맞아 주요 점포에 디즈니 팝업스토어를 설치하고, '미키마우스와 친구들' 등 인기 캐릭터 IP를 활용한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인다. 얼굴 그리기, 코스튬 퍼레이드, 사은품 증정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 역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전 점포에서 '리틀신세계페어'를 열고 이달 7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강남점 지하 1층 행사장에서 마블 영화 '썬더볼츠' 개봉을 기념한 '마블컬렉션 팝업'을 비롯해 인기 수학 교육 애니메이션 '넘버블록스', 슬라임 콘텐츠를 선보이는 '슬코' 팝업스토어 등이 열린다.
대형마트 역시 캐릭터 장난감 및 완구를 중심으로 어린이날 행사를 전개한다. 이마트는 이달 6일까지 마이멜로디, 캐치티니핑, 헬로카봇, 또봇 등 대인기 캐릭터 완구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 마이멜로디와 쿠로미 '미드나잇 가방걸이', '미드나잇 인형' 등이 있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이달 3일부터 5일까지 '5! 단 하루 해피딜' 행사를 열고 어린이날 인기 완구를 단 하루 특가에 판매한다. 영실업과 뽀로로 완구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행사 기간 동안 '헬로카봇' 등 인기 장난감도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케아 코리아는 '함께 놀아요! 가장 특별한 어린이날 선물' 행사를 이달 8일까지 진행한다. 주요 행사 제품으로는 '둑티그 주방놀이세트', '릴라보 기차놀이세트' 등이 있다.
업계 관계자는 "5월은 지난 설 연휴에 이은 굵직한 시즌 행사 특수기인 만큼, 오프라인 유통업계가 매출 회복을 위해 가족 단위 소비층 공략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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