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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뷰티

달바글로벌, '코스피' 출격 예고..."실적 우상향에 연매출 1조원 목표"

30일 콘래드 서울에서 반성연 달바글로벌 대표이사가 기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달바글로벌.

달바글로벌이 오는 2028년 연매출 1조원을 목표치로 제시하며 '글로벌 슈퍼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청사진을 펼친다.

 

30일 국내 뷰티 업계에 따르면, 달바글로벌은 이날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콘래드 서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코스피 상장을 통한 성장 전략'을 발표했다.

 

달바글로벌은 'K뷰티' 대표 브랜드로, 지난 28일부터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 예측을 시작해 오는 5월 7일까지 진행한다. 이후 5월 9~12일 공모주 청약을 받을 예정이다.

 

공모 규모는 총 65만4000주로, 공모 희망가는 5만4500원~6만6300원, 공모 예정 금액은 356억원~434억원이다.

 

달바글로벌은 이번에 확보하게 되는 자금을 신사업 확장, 신제품 개발, 신규 브랜드 확보 등에 투입해  기업 경쟁력을 극대화하겠다고 밝혀 왔다. 

 

달바글로벌은 올해 1분기 실적으로 매출 1138억원, 영업이익 301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률은 26.4% 수준이다.

 

지난 2016년 설립된 달바글로벌은 9년 연속으로 연간 매출, 영업이익, 영업이익률 모두에서 증가세를 지속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연간 매출은 3000억원대를 돌파했다. 2024년 매출은 3091억원으로 전년 대비 54% 커졌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598억원으로 전년 대비 85% 늘었다. 영업이익률도 2023년 16%, 2024년 19% 등으로 두 자릿수를 이어갔다.

 

가파른 실적 성장세를 기반으로 글로벌 사업 영역도 고르게 확대됐다. 지난해 기준으로, 달바글로벌 전체 매출에서 해외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46%에 달하는 가운데 글로벌 전역에서 판매 호조가 이뤄졌다.

 

달바글로벌은 지난해 해외 사업으로 1410억원의 매출을 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러시아에서 404억원, 일본 315억원, 아세안 261억원, 북미 254억원 등의 판매고를 올렸다.

규모뿐 아니라 성장성 측면에서도 핵심 6개 지역 모두에서 전년 대비 2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 일본, 북미, 유럽 등에서 각각 전년 대비 3.2배, 2.5배, 10.5배에 달하는 성장률이 나타났다.

 

이날 반성연 달바글로벌 대표이사는 "안정적인 성장 가능성과 미래 잠재력을 고려할 때 달바글로벌은 양적으로나 질적으로나 차별화되어 있다"며 "특정 국가에 의존하지 않고 있는 만큼, 다양한 국가별 변수와 시장 변동성에 따른 리스크를 줄였다"고 강조했다.

 

달바글로벌은 향후에도 국가별 선택적 방안을 세워 해외 매출 비중을 70%로 높인다는 방침이다.

 

반 대표는 "글로벌 사업을 강화하는 데 있어서 국가별로 차등화된 전략을 추진한다"고 덧붙였다.

기존 주력 시장인 일본, 북미, 유럽 등을 '티어 1'으로 구분했다. 각 국가에서 연매출 300억원 이상을 달성할 계획이다. '티어 2' 는 인도, 중동, 남미 등 신흥 개척 시장이다. 호주, 아프리카 및 기타 국가 등 '티어 3' 지역에서도 브랜드를 알려 시장에 침투한다.

 

해외 시장 공략에는 'K뷰티' 제품력이 뒷받침된다. 현재 달바글로벌 대표 제품인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은 5000만 병을 넘겼다. 원료, 포장, 브랜딩 전반에서 고급 K뷰티를 실현하는 데 중점을 둔다.

 

반 대표는 "최고급 항산화 성분인 이탈리아 화이트 트러플을 기반으로 한 특허원료 '트러페롤'을 개발해 제품에 적용한 것도 같은 맥락"이라며 "실제로 달바글로벌 제품은 기존 K뷰티 제품 대비 20% 이상의 높은 가격으로 출시됐고, 시장에서 그 프리미엄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반 대표는 "달바글로벌은 감성과 효율을 조화시킨 혁신 제품을 내놓아 국내외 고객의 사랑을 받는다. 상장 후에도 글로벌 브랜드 파워 강화와 신성장동력 확보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포부를 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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