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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네이버에 컬리 식품이?"...컬리, 네이버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컬리, 네이버 각사 CI / 컬리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국내 인터넷 기업 네이버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맺는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안에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 공식 입점하는 것이 주요 골자다.

 

컬리에 따르면, 식품과 생필품 등을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 선보이는 한편, 고객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지난달 네이버가 새롭게 선보인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컬리는 이번 협업을 통해 양사 모두에게 유의미한 상승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컬리는 직접 발굴·개발한 단독 상품과 함께 주 1회 이상 자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충성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고, 네이버 역시 국내 최대 수준의 이용자 기반을 보유하고 있어 양사 간 시너지가 클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양사는 향후 상품과 서비스 부문에서 긴밀히 협업할 방침이다. 컬리는 이를 통해 단기간에 대규모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다양한 연령층으로 고객층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기존 컬리몰 단일 채널에서 네이버로 판매 채널이 확장되며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도 힘을 실을 예정이다.

 

김슬아 컬리 대표는 "컬리와 네이버는 다른 플랫폼이 쉽게 따라올 수 없는 각 사만의 명확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어 최적의 협업 파트너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양사의 업무 제휴를 기점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좋은 상품과 우수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신선식품 분야에서 독보적인 큐레이션 역량을 갖춘 컬리와의 파트너십으로 네이버의 쇼핑 생태계가 더욱 풍성해질 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용자의 쇼핑 경험 고도화와 혜택 강화에 초점을 두고 양사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협업 서비스를 구체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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