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뷰티

애경산업, '2080' 닥터크리닉 치약 누적 판매량 1200만개..."제품력으로 매출 선전"

'2080' 닥터크리닉 치약 제품군. /애경산업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구강관리 브랜드 '2080'의 닥터크리닉 치약 제품군이 누적 판매량 1200만 개를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2080 닥터크리닉 치약은 지난 2021년 5월 첫 출시부터 2024년까지 연평균 판매량이 103%씩 증가하는 등 꾸준한 소비자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달성하고 이후 3년 만에 누적 판매량이 12배 확대되면서 빠르게 시장에 안착한 결과다.

 

2080 닥터크리닉 치약 제품군은 다양한 구강 고민별 맞춤형 처방과 고기능성을 갖췄다. 잇몸, 시린이, 구취, 미백 등으로 세분화되어 있어 집에서도 쉽게 구강 질환을 관리할 수 있다. 지난해 말에는 칼슘, 콜라겐, 히알루론산 등 3중 바이오 복합 성분으로 제품력을 강화한 '2080 닥터크리닉 2.0'도 선보여졌다.

 

애경산업은 소비자들의 구강 고민에 부합하는 제품 효과가 판매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을 내놨다.

 

특히 '치석 크리닉' 제품의 경우, SNS에서 고불소 치약, 충치 예방 치약, 가성비 필수템 등의 키워드와 함께 입소문을 탔다. 해당 제품은 1450ppm의 고불소 성분을 함유해 치석 형성 억제율은 대조 치약 대비 4배 수준이다. 올해 2월 쿠팡, 다이소 등 주요 유통 채널에서 전월 대비 94% 증가한 판매량이 나타났고, 3월 판매량은 전월 대비 200% 이상 급증했다.

 

2080 브랜드 관계자는 "치약 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국민 치약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