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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발란 사태 피해 셀러 돕는다"...11번가, 안심정산 서비스 제공

11번가 명품 버티컬 플랫폼 '우아럭스' 로고 사진 / 11번가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최근 명품 전문 플랫폼의 정산 지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판매자들을 위해 '11번가 안심정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11번가 안심정산은 플랫폼 판매자들에게 배송완료 다음날 정산 금액의 70%를 먼저 지급하고, 나머지 30%의 정산금액은 고객이 구매를 확정한 다음 날 지급하는 빠른 정산 서비스다.

 

지난해 8월 이커머스업계 정산 지연 사태를 겪은 소상공인들을 위해 처음 선보인 서비스로, 일반 정산 대비 7일가량 정산일이 빨라진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11번가는 최근 명품 플랫폼 발란의 정산 지연 사태로 '우아럭스'로 유입된 판매자 가운데, 국내사업자로 등록된 이들을 대상으로 안심정산 서비스를 우선 적용한다. 우아럭스는 11번가가 운영하는 명품 특화 버티컬 서비스다.

 

특히, 서비스 대상 판매자의 등록 상품 중 수입 명품 카테고리 상품을 중심으로, 하루 최대 1000만원까지 빠른 정산을 지원한다.

 

우아럭스 입점을 희망하는 정산 지연 판매자에게도 안심정산 서비스를 추가 확대한다. 단, 가품 판정 시 결제금액의 100%를 환불하고, 환불액만큼 소비자에게 '11페이 포인트'로 적립해 주는 '가품 200% 보상제' 등 판매 정책에 동의 시 입점 가능하다.

 

한편, 11번가는 안심정산 외에도 판매 활성화를 위한 지원도 병행한다. '시선집중', '긴급공수', '타임딜' 등 고객 주목도가 높은 판매 코너에 상품을 노출하고, 11번가 신한카드 할인 혜택도 추가 적용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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