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 1인 1AI 시대, AI 서포터
"향후 1인 1AI를 발전시켜 나갈 것"
인공지능(AI) 서비스 플랫폼 기업 뤼튼테크놀로지스(이하 뤼튼)가 '생활형 AI' 시대를 여는 '뤼튼 3.0'을 공개했다.
뤼튼은 8일 서울 종로구에 있는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 '프레스 콘퍼런스 2025'를 개최했다. '생활형 AI 시대를 이끌어 나갈 뤼튼 3.0'을 주제로 뤼튼의 신제품· 핵심 기술·서비스를 발표했다.
이세영 뤼튼 대표와 이동재 CPO(최고제품책임자)를 비롯한 주요 인사들도 참석해 지난 4년간의 뤼튼 성과와 비전, 사업방향성, 4월말 출시 예정인 뤼튼3.0을 소개했다.
이세영 뤼튼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인터넷과 모바일이 그러했듯 AI 역시 우리 삶의 일부가 되고 있다"며 "뤼튼은 창업 당시부터 AI 대중화를 위해 계속 노력해왔으며, 이번 뤼튼 3.0 출시를 통해 모두의 일상 속 깊숙이 자리잡는 진정한 데일리 AI 서비스로 나아가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새로운 뤼튼 3.0 서비스의 핵심인 AI 서포터는 일반인에게 다소 어렵고 생소했던 AI 에이전트와 달리 이용자 각 개인에게 최적화된 외형과 말투, 이용자 정보, 장기 기억들을 결합해 감정적 교류를 유도하는 EQ레이어를 기반으로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뤼튼 제성원 컴패니언 서비스 파트장은 '전국민 1인 1AI 시대, AI 서포터' 발표를 통해 "우리 국민 5000만명에게 각 개인에 맞는 5000만개의 AI를 보급하겠다"며 "AI 서포터는 단순한 비서나 보조자를 넘어 이용자 각 개인과 정서적으로 친밀하면서도 개인 최적화된 형태로 업무와 여가 활동을 돕는 AI 조력자를 의미한다"고 전했다.
뤼튼 이동재 CPO는 "이번 진화 테마는 생성형에서 생활형으로 나아가는 도약으로 '생성형'을 들었을 때 단어부터 생소하고 어렵다"며 "이렇게 하기 위해 3가지 혁신으로 1인 1 AI 시대를 열어 모든 사람에게 유의미한 사용처로 무료를 넘어 소득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로 거듭나겠다"고 설명했다.
뤼튼 박민준 컴패니언 AI 파트장은 "1인 1 AI를 가능하게 한 기술적 배경과 성능 업그레이드는 ▲이용자 의도 파악과 도구 추천 알고리즘 ▲최신 AI 모델 활용 ▲검색 데이터베이스(DB) 현지화 ▲검색의 자동화 ▲모델 오케스트레이션의 이용자 선호도 반영 등을 통해 이용자 사전 조사 결과 약 35%의 만족도 향상이 이뤄졌다"고 강조했다.
또한, 컨퍼런스를 마무리하며 이달 중순 전세계 공개 예정인 AI 개발 프레임워크 'Agentica'와 프론트/UI 자동화 개발 도구 'AutoView' 티저 영상도공개했다.
끝으로 뤼튼 공혜진 Ad 비즈 파트장은 "향후 AI 이용 과정에서 미션을 수행하며 획득한 캐시를 계좌 연동, 체크 카드, 커머스 연결까지 확대 적용해 명실상부한 생활형 AI로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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