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NSC)와 공동 프로모션 추진 등 상호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수산물 유통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는 노르웨이 통상산업부 산하의 공기업으로, 노르웨이 수산물 해외 수출 및 소비 활성화를 위한 핵심 역할을 수행한다.
GS리테일에 따르면, 양사는 ▲노르웨이 수산물의 안정적 공급망 구축 ▲판로 확대 및 소비 활성화 등 수산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GS더프레시는 이번 협업을 통해 노르웨이 수산물의 원활한 물량 확보 및 전국 560여 개 GS더프레시 가맹점의 안정적 공급을 도모하고, 고객 물가 안정에도 기여하는 선순환 유통 구조를 확립해 간다는 방침이다.
이에 GS리테일은 전국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이달 9일에서 15일까지, 노르웨이 수산물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주요 행사 품목은 노르웨이산 '생연어 필렛', '무무고등어 필렛' 등이 마련됐다.
GS더프레시 김아름 수산 상품기획자(MD)는 "GS더프레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품질 수산물 안정적 확보, 협력사의 판로 확대, 고객의 물가 부담 완화 효과를 모두 창출하는 선순환 유통 구조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최저가 수준으로 내놓은 생연어 필렛 상품과 같이 고객의 가격 할인 체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상품 개발, 행사 기획을 지속 추진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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