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0년대 패션의 재평가 분위기 속에 옷을 겹쳐 입는 레이어링 패션의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신세계그룹 패션 플랫폼 W컨셉은 올해 1분기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레이어링 패션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80%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레이어드 상품 관련 검색량도 5배 늘었다.
특히, 레이어드 티셔츠 420%, 레이어드 스커트 340%, 레이어드 셔츠 90% 등의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 대표 인기 상품으로는 레이어드 원피스, 시스루 드레스, 텐셀 소재 티셔츠 등이 있다. 텐셀 소재는 유칼립투스 나무에서 추출한 자연 유래 섬유로, 부드러운 착용감이 특징이다.
W컨셉은 레이어링 스타일이 떠오른 이유로 1990년대 패션 유행의 지속성을 꼽았다. 경기 호황으로 다양한 패션이 시도됐던 1990년대 스타일이 오늘날 개성을 중시하는 20~30대에게 힙한 패션으로 인식되며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는 분석이다.
W컨셉 안지수 상품기획담당은 "레이어링 패션은 상하의 조합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을 만들 수 있어서 젊은 세대가 개성을 드러내는 수단"이라며 "고객 수요에 맞춘 상품으로 다양한 스타일링을 제안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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