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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게임

크래프톤, ‘인조이’ 얼리 액세스 출시 1주 만에 판매량 100만 장 돌파

출시 직후 스팀 평가 '매우 긍정적' 등급 획득

 

크래프톤 인조이 대표이미지/크래프톤

크래프톤의 'inZOI(이하 인조이)'가 스팀 얼리 액세스 출시 일주일 만인 4일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크래프톤이 선보인 역대 게임 중 가장 빠른 기간에 달성한 기록이다.

 

인조이는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서 얼리 액세스로 지난달 28일 출시했다. 출시 전날 '스팀 인기 찜 목록' 1위를 기록했고 당일에는 판매 시작 40분 만에 '스팀 최고 인기 게임' 1위를 달성했다. 인조이는 4일 현재까지 북미와 아시아를 중심으로 전체 판매 국가에서 스팀 최상위권의 판매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판매량 외에 다양한 지표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스팀의 이용자 평가는 4일 기준 83%의 긍정적 평가를 기록하며 '매우 긍정적'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크래프톤은 출시 전부터 주요 글로벌 게임쇼 출품, 글로벌 인플루언서 협업 캠페인, 적극적인 이용자 커뮤니티 소통 등으로 화제성을 높여 나갔다.

 

특히 온라인 쇼케이스와 체험판 출시를 통해 높은 관심을 끌었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얼리 액세스를 통해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인조이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인조이를 크래프톤의 장기적인 프랜차이즈 IP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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