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의 홈트레이딩시스템(HTS)과 모바일트레이딩서비스(MTS) '영웅문S#'에서 이틀 연속 시스템 오류가 발생해 투자자들의 불편이 이어지고 있다.
4일 키움증권은 공지를 통해 "현재 일부 주문 처리가 원활하지 않다"며 "주문 처리가 지연된 경우에는 '미체결' 또는 '체결확인' 화면을 통해 해당 주문 처리 여부를 다시 한번 확인 해주시기 바란다"고 안내했다.
시스템 오류는 전날에도 발생한 바 있다. 3일 오전 키움증권 MTS '영웅문S#'에서 오류가 발생해 약 1시간 만에 복구됐다. 문제는 이틀 연속 장애가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명확한 원인을 찾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에 따라 투자자 사이에선 언제 또 오류가 발생할지 모른다는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한 투자자는 "장 시작 직후 주문이 먹통이 되면 매매 기회를 놓치게 된다"며 "잦은 오류에도 제대로 된 설명이나 대책이 없는 게 더 큰 문제"라고 지적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