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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뷰티

CJ올리브영, '슬로우에이징' 성장세 집중..."새로운 뷰티에 접근할것"

CJ올리브영이 4월 한 달간 다양한 '슬로우에이징' 행사를 진행한다. /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이 '슬로우 에이징(저속 노화)' 부문을 강화한다고 31일 밝혔다.

 

슬로우에이징은 항노화와 차별화된 뷰티 분야로 나이 듦을 받아들이며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이와 관련 올리브영은 핵심 고객층인 20~30대 소비자들도 나이에 맞는 자연스러움을 선호하고 있다는 분석을 내놨다. 특히 올리브영은 정통 항노화 영역인 주름, 탄력부터 모공, 안색, 잡티, 흔적 등까지 슬로우에이징 영역을 폭넓게 설정한다.

 

실제로 올리브영은 지난 2023년부터 '슬로우 에이징'을 새로운 스킨케어 부문으로 주력해 관련 브랜드와 상품을 발굴해 왔다. 올리브영에서 판매하는 슬로우에이징 상품 수는 2023년 약 1만6500개에서 2024년 2만2000여 개로, 1년 새 30% 가량 늘었다. 매출 측면에서는 2024년에만 슬로우에이징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0% 이상 증가했다.

 

이러한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올리브영은 4월 한 달간 슬로우에이징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고 다양한 샘플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잡티 흔적, 모공, 탄력을 관리하기 위한 마스크팩을 비롯해 에센스, 크림, 자외선에 의한 광노화 예방을 위한 선케어 상품 등을 슬로우에이징 기능성 상품으로 선정해 특가에 선보인다.

 

4월 1일부터 모든 제품을 6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29종의 체험분이 담긴 '슬로우에이징 키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4월 4~27일까지는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 홍대에서 '슬로우 드라이브'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향후 슬로우에이징을 이너뷰티 영역까지 확장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뷰티 카테고리를 발굴하고 관련 시장의 유망한 중소·인디 K뷰티 브랜드를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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