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는 서울 송파구 잠실캠퍼스에서 '글로벌 공급망 혼란의 해법, 데이터 기반 물류 혁신'을 주제로 '첼로스퀘어 콘퍼런스 2025'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물류 플랫폼 첼로스퀘어에 탑재된 고객 편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체적으로 '출항일과 도착 예정일 예측', '환적 및 하역 항구 이슈 조기 감지' 서비스와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물류시황 정보·분석 리포트 등의 기능을 소개했다.
행사에는 화주, 이커머스 셀러, 파트너사를 포함 업계 관계자 600명이 참여해 글로벌 정세 변화와 시장 트렌드, 공급망 리스크 해결을 위한 디지털 전환 해법 등에 대해 논의했다.
삼성SDS 관계자는 "최근 글로벌 공급망은 지정학적 리스크, 트럼프 2기 행정부의 관세정책, 글로벌 해운 동맹 재편 등 항공·해상 물류 전반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처럼 글로벌 공급망 혼란의 시기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물류에 영향을 미치는 리스크를 빠르게 감지해 데이터 기반의 의사 결정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삼성SDS의 첼로스퀘어는 축적된 운영 데이터와 AI 기법을 활용해 최적화된 물류 운영 전략을 제시하고 수출입 물동의 실시간 위치와 지연 시간을 자동 예측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구일 삼성SDS 물류사업부장(부사장)은 "심화되는 글로벌 변동성으로 인해 물류 비즈니스 의사결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이 많다"면서 "삼성SDS는 빠르고 정확한 글로벌 물류 의사결정을 돕기 위해 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데이터 분석 기술을 제공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