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콘텐츠 제작 플랫폼 유니티가 4월부터 세 차례의 '유니티(Unity) 6' 업데이트 소식을 밝혔다.
23일 유니티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개발자들에게 향상된 성능과 안정성, 확장된 플랫폼 지원, AI 기반의 새로운 워크플로를 제공할 예정이다.
첫 번째 업데이트인 'Unity 6.1'은 4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인 맷 브롬버그 유니티 CEO는 "개발자들이 안정성과 새로운 기능, 그래픽 품질과 플랫폼 확장성 사이에서 선택을 고민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며 "파트너와 함께 프로덕션 환경에서 새로운 빌드의 과부하 테스트를 진행해 더 높은 품질의 빌드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Unity 6.1 업데이트를 통해 개발자는 더 높은 프레임 속도,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 낮아진 CPU/GPU 부하로 인한 기기 성능 향상, 디버깅 개선을 통한 간편한 최적화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유니티는 플랫폼 지원 범위를 더욱 확장해 20개 이상의 기존 지원 플랫폼 외에도 대형 및 폴더블 화면을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기기, 메타 퀘스트, 안드로이드XR 빌드 프로파일, 인스턴트 게임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웹GPU도 지원되는 브라우저에서 모든 개발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된다.
올해 하반기에 예정된 추가 업데이트에서는 AI 기반의 워크플로를 통해 게임 개발의 속도를 더욱 높이고 효율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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