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롯데百, 연중 최대 와인 행사 '롯데 와인 위크' 개최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1층 와인 매장에서 와인을 살펴보는 고객 모습 /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이달 21일 본점, 인천점, 부산본점 등을 시작으로 내달까지 전점에서 '롯데 와인 위크'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롯데 와인 위크'는 롯데백화점의 연중 와인 행사로, 프리미엄 와인부터 가성비 와인까지 총 5000여 종을 최대 80% 할인가에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지난해보다 물량을 늘려 역대 최대 규모로 준비했다. 특히, 1만~3만원대 균일가 와인의 물량을 전년 대비 30% 확대하고, 뉴질랜드산 화이트 와인의 물량도 20% 늘렸다.

 

먼저, 전문 소믈리에들이 선정한 프리미엄 와인을 마련했다. 대표 와인으로는 '르루아 꼬르통 그랑크뤼', '프리에르 로크', '솔라이아', '마세토', '오퍼스원' 등이 있다.

 

이 외에도 180년 역사를 자랑하는 호주의 '펜폴즈 그렌지'와 이탈리아 와인 명가로 꼽히는 '가야 바르바레스코 삼총사' 등 국내에서 구하기 어려운 와인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가성비 와인도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신퀀타 꼴레지오네', '에라주리즈 돈 막시미아노', '빈디 딕슨 피노누아 2020', '리덴토레 레포스코' 등이 있다.

 

2030세대를 위한 체험형 행사도 진행한다. 내달 4일부터 6일까지 김포공항점에서는 조현철 소믈리에와 협업해 총 300여 종의 와인을 직접 시음할 수 있는 테이스팅 행사를 연다. 또, 본점에서는 인기 푸드 다큐멘터리에 등장한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우리술 랩소디' 팝업 스토어가, 광복점에서는 유명 수제 맥주 플랫폼 '무빙 브루어리'와 협업한 행사가 열린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