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리테일이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 '엔씨(NC)픽스' 송파점을 기존보다 2배 이상 확장해 530㎡ 규모로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는 해외 브랜드 의류를 정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유통 매장으로, 미국을 중심으로 전 세계 약 100조 원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이랜드리테일에 따르면, 이번 매장 확장을 계기로 상품 매입 규모를 3배 이상 확대했다. 이를 통해 2030세대가 선호하는 해외 브랜드뿐만 아니라, 4050세대가 선호하는 컨템포러리 브랜드까지 포함해 총 240여 개 브랜드, 40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명품 브랜드 라인도 확대한다. 이랜드리테일은 자사 명품 편집숍 '럭셔리 갤러리'의 상품을 NC픽스의 프리미엄 브랜드 라인인 '골드라벨'에 통합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매장 내 '수퍼 프라이스 존'을 신설해 최대 90% 할인된 상품을 제공한다.
한편, 이랜드리테일은 자사의 상품 소싱 역량을 바탕으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미국과 유럽에 상주하는 상품기획자(MD)가 상표권자로부터 상품을 직접 매입하여 중간 유통 비용을 절감하고, 자사 채널 내에서 매장을 운영함으로써 높은 할인율을 실현하는 전략이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해외여행 경험을 통해 미국에서 티제이맥스(TJ Maxx)나 로스(Ross) 등 오프 프라이스 매장을 접한 고객들의 관심이 매출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라며 "오프라인 매장만의 핵심 콘텐츠를 1층에 전면 배치하고 패션·식음 매장과의 연계를 통해 '도심형 아울렛'으로서 경쟁력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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