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이 '2025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TOPS)'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그 산하 기관인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롯데온은 이번 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참여해, 패션·뷰티 분야의 소상공인 300개사를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총 3단계로 진행된다. 먼저,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기초 컨설팅 및 입점 지원이 제공되며, 이후 온라인 기획전 운영과 판촉비 지원이 이루어진다. 마지막으로, 팝업스토어 운영을 지원한다는 게 롯데온 측 설명이다.
지원 대상자는 롯데온에서는 패션·뷰티 상품을 판매하는 소상공인으로 모집 기간은 이달 20일까지다. 서류 평가 및 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지원 대상자를 결정한다.
롯데온 황형서 뷰티실장은 "패션·뷰티 분야에 강점이 있는 롯데온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성공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다양한 판로 개척 기회를 제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돕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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