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직잭뷰티’ 라방 효과에…지그재그, 뷰티 거래액 껑충

직잭뷰티 라이브 방송 관련 포스터 이미지 사진 / 카카오스타일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의 뷰티 전문관 '직잭뷰티'에서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이 입점 브랜드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직잭뷰티는 지그재그 내 뷰티 전문관으로 실시간으로 고객과 소통하며 상품을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브랜드와 고객 간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방송 횟수를 점차 늘려 나가고 있다.

 

카카오스타일은 직잭뷰티의 라이브 방송이 중소 브랜드 성장의 통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화장품 브랜드 '에크멀'은 라이브 방송 진행 당일 거래액이 직전 주 대비 64배 이상 증가했으며 식단 관리 및 건강 간식 브랜드 '베노프' 역시 라이브 방송 당일 거래액이 26배 이상 늘었다.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뷰티 브랜드도 성장세를 보였다. 마스카라·아이라이너 등 메이크업 브랜드 '키스미'는 라이브 방송 당일 거래액이 직전 주 대비 674% 증가했으며, 아모레퍼시픽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에스쁘아' 거래액도 125% 늘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