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S, 주문 체결 조회 지연…"NXT SOR 문제는 아냐"
미래에셋증권의 홈트레이딩시스템(HTS)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서 주문 체결 조회가 지연되는 오류가 발생했다. 일부 투자자들은 주문이 체결되지 않은 것으로 착각해 혼선이 빚어졌으나 현재는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다.
5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지난 4일부터 이날 오전까지 미래에셋증권 HTS와 MTS에서 일부 주문 체결 내용이 1분 이상 조회되지 않는 문제가 간헐적으로 발생했다.
이에 따라 일부 투자자들은 주문이 정상적으로 체결됐음에도 거래가 체결되지 않은 것으로 오인해 정정 또는 취소 요청을 했다. 그러나 이미 체결된 주문이었기 때문에 한국거래소에서 거부 메시지가 발생하며 혼선이 빚어지기도 했다.
이 같은 오류는 지난 주말 트레이딩 시스템 개편 과정에서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복수의 거래소로 주문을 배분하는 스마트오더라우팅(SOR) 시스템 문제 가능성이 제기됐으나,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SOR에 따른 문제는 아닌 것으로 보고 있다"면서 "다른 원인을 파악 중"이라고 설명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일부 고객에 한해 주식 체결 조회 화면이 잠시 지연됐으나 신속하게 처리한 결과 현재는 정상화된 상태"라며 "피해가 있는 고객의 경우 관련 규정에 근거해 빠른 검토 후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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