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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현지 최대 통신사 손잡고 AI 에이전트 '익시오' 중동 진출

LG유플러스가 AI 에이전트 서비스인 '익시오(ixi-O)'의 중동 진출을 위해 현지 최대 통신 사업자인 '자인그룹'과 협력한다. 사진은 LG유플러스 이재원 컨슈머부문장(오른쪽)과 자인그룹 모하메드 압둘아지즈 알누자이디 CTO가 MWC25 현장에서 협업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AI 에이전트 서비스인 '익시오(ixi-O)'의 중동 현지 최대 통신 사업자인 '자인그룹'과 협력하기로 했다.

 

LG유플러스와 자인그룹이 4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25를 통해 AI 서비스 '익시오'의 글로벌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자인그룹은 쿠웨이트를 거점으로 1983년에 설립된 통신 사업자로, 현재 중동 5개국(쿠웨이트, 사우디아라비아, 바레인, 이라크, 요르단)과 아프리카 3개국(모로코, 수단, 남수단)에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LG유플러스는 AI 서비스인 '익시오'를 자인그룹이 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에 출시할 길이 열렸다. 자인그룹은 익시오가 제공하는 온디바이스 AI 기반의 ▲실시간 보이스피싱 탐지 ▲보이는 전화 ▲통화 녹음 및 요약 ▲통화 후 검색 정보 제공 등 AI 기반의 서비스를 활용해 통신 서비스에 대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이재원 컨슈머부문장(부사장)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AI 서비스인 익시오의 강점을 기반으로 자인그룹과 AI 에이전트 서비스 영역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LG유플러스는 차별화된 AI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하고 이를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글로벌 사업자들과 협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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