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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증권일반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보호 부문 금융감독 업무설명회 개최

금융감독원 전경/금융감독원

금융감독원이 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현장점검을 확대하고, 금융사의 소비자 보호 조직과 기능을 고도화하는 등 적극적인 대책을 마련에 나선다.

 

금감원은 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금감원 2층 대강당에서 '2025년 금융소비자보호 부문 금융감독 업무설명회'를 개최했다. 각 금융협회 및 금융회사 소비자 보호 담당자 등 약 260명이 참석했다.

 

김미영 금감원 금융소비자보호처장은 인사말을 통해 "금융의 디지털화로 새로운 형태의 위험이 증가하고 금융상품 불완전 판매도 이어지면서 소비자 신뢰 회복을 위한 노력이 절실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고난도 상품의 판매 절차 정비, 공정금융 추진위원회 운영을 통한 불공정거래 관행 발굴 및 개선을 지속 추진하고 분쟁조정위원회 활성화 등 소비자 눈높이에 맞는 민원·분쟁 처리 방식 효율화를 실현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이를 위해 금감원은 소비자보호 실태평가할 때 관련 내부통제가 효과적으로 구축되고 운영되는지를 중점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며, 소비자 권익보호 등 관련 평가항목 등에 대한 비교·분석 결과도 공개할 방침이다. 김 처장은 "다수 소비자 피해가 예상되는 민원에 대해 현장조사를 즉각 실시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밖에도 금감원은 온라인 불법금융광고, 스팸문자, 불법사금융 전반에 이용된 전화번호(대포폰) 차단 등 범죄 유인 수단에 대한 차단을 강화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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