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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 신입사원과 첫 만남… "고객 불만에서 기회 찾아야"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지난 21일 서울 중구에 있는 '신세계 남산'에서 열린 신입사원 수료식에 참석해 질의 응답을 하고 있는 모습 / 신세계그룹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그룹의 미래를 이끌 신입사원들과 만나 신세계의 핵심 가치인 '고객제일' 실천 전략을 강조했다.

 

24일 신세계그룹은 정 회장이 지난 21일 서울 중구 신세계 인재개발원 '신세계남산'에서 열린 신입사원 수료식에 참석해 격려의 말을 전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3월 회장 취임 이후 신입사원들과 가진 첫 공식 만남이다.

 

수료식에서는 2주간 그룹 연수를 마친 신입사원들이 마트, 백화점, 편의점, 카페, 복합쇼핑몰, 야구장 등 신세계그룹이 운영하는 다양한 고객 접점 공간을 혁신할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정 회장은 신입사원들의 발표를 지켜본 뒤 "오늘 발표 내용 중에는 최근 임원진과 머리를 맞대고 논의했던 주제가 정확히 포함돼 있었다"며 이들의 아이디어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이어 '고객의 불만에서 기회를 찾고, 관습을 타파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혁신기업'이라는 신세계의 경영 철학을 설명했다.

 

특히, 정 회장은 "고객의 칭찬에 만족하기보다는 불만에 귀 기울여야 한다"며 고객 중심 혁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인공지능(AI) 시대가 도래하며 모든 것이 빠르게 변화할 것"이라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해 그들이 원하는 상품과 경험을 선제적으로 제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정 회장은 "연수원에 있을 때는 좋은 얘기만 들었겠지만 막상 진짜 일을 시작하면 굉장히 치열해질 거고 엄격한 잣대에서 평가받을 것"이라며 "힘들어도 그 곳에서 성장하면서 더욱 큰 행복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격려했다.

 

이번 신입사원들은 지난해 12월 진행된 2025년 신세계그룹 공개채용 최종 면접에서 정 회장이 직접 선발한 인재들이다. 그는 지난 1998년부터 27년간 매년 신입사원 면접관으로 참여해 왔다.

 

신세계그룹 신입사원들은 각 사별 연수를 거쳐 오는 3월부터 현업에 배치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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