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이 내달 3일까지 강남점 1층 더스테이지에서 '로로피아나' 10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로로피아나는 1924년에 설립된 이탈리안 최고급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최고급 소재로 꼽히는 '비쿠냐 울'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비쿠냐 울은 남아메리카에 서식하는 동물인 '비쿠냐'에서 채취한 희귀한 양모를 뜻한다.
특히, 로로피아나는 '콰이어트 럭셔리' 트렌드의 대표 브랜드로 많은 고객의 선택을 받고 있다는 게 백화점 측 설명이다. 콰이어트 럭셔리는 로고나 화려한 장식 없이 최고급 소재와 섬세한 디테일로 차별화된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팝업 매장은 로로피아나가 지난 100년간 걸어온 브랜드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꾸며졌다. 또, 브랜드 100주년을 기념해 출시된 2025년 봄·여름 시즌 제품군도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이상헌 해외패션 담당 상무는 "로로피아나 100년의 역사를 돌아보고 최고의 장인 정신을 느낄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특별한 오프라인 경험을 제안할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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