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버 택시가 업무용 모빌리티(이동 수단) 서비스 '우버 포 비즈니스(U4B)'를 내놓았다.
글로벌 차량 공유 서비스인 우버는 20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기업 간 거래(B2B) 상품 U4B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U4B는 외근이나 출장이 잦은 직장인을 위한 업무용 차량 호출 서비스다. 업무에 최적화된 차량 서비스와 간편한 경비 처리 시스템, 음식 배달이나 비용 관리 기능 등을 제공한다.
우버는 최근 사용자를 대상으로 벌인 설문 조사에서 U4B 이용 기업의 84%가 이동 경비 절감 효과를 경험했고, 약 10%의 비용을 절감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우버 관계자는 "코카콜라, 삼성 등 포춘 500대 기업 가운데 절반 이상이 이미 U4B를 통해 출장 중 이동 및 음식 배달부터 비용 관리까지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며 "우버 앱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전 세계 어디서든 이용 가능해 글로벌 사업을 운영하거나 해외에 진출한 약 200여개 국내 기업들도 U4B를 파트너로 선택했다"고 강조했다.
우버는 한국 소비자들의 다양한 이동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신규 서비스 출시도 예고했다. 공항 이용이 많은 우버 택시 사용자 특성상 대형 택시를 선호하는 경향이 강해 '프리미어 밴(Premier Van)' 서비스를 선보이기로 한 것.
우버는 올 상반기 대형 택시 서비스인 프리미어 밴 서비스를 시작하고, 글로벌 우버 앱이 제공하는 여러 기능의 국내 도입도 검토할 예정이다.
송진우 우버 택시 코리아 총괄은 "올해 최우선 과제는 안정적인 배차 성공률을 통한 이용자 확대, 택시 기사 풀 강화, 국내 소비자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신규 서비스 적용이다"며 "이용자와 택시 업계 양쪽에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국내 모빌리티 시장과 함께 성장하고 택시 산업의 건강한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우버에 따르면, 작년 이용 건수는 전년 대비 50% 이상, 가맹 기사 수는 2배 넘게 증가했다. 송 총괄은 "지난해 택시 호출의 핵심인 신속한 배차 성공률이 대폭 개선됐다"며 "앞으로 서울 등 수도권에서 확실한 성과가 있을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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