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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보험브리핑]DB손보·한화손보·교보생명

DB손해보험은 지난 17일 서울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정종표 DB손보 사장(왼쪽 네번째)이 김인원 한국건강관리협회 회장(다섯번째) 등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이 고객 건강증진 확대에 나선다.

 

◆ 한국건강관리협회와 업무협약

 

DB손해보험은 지난 17일 DB금융센터에서 한국건강관리협회와 고객 건강증진 확대와 사회공헌활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한국건강관리협회의 첨단 디지털 기술 기반의 검진프로그램과 고객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바탕으로 DB손해보험 가입자를 비롯한 다양한 고객들에게 전문적인 건강검진 서비스 확대 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검진활성화와 함께 디지털 기반의 질병예측과 건강관리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며 전국 단위의 공동 마케팅 활동으로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나아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도 함께 실천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한국건강관리협회와 함께 양사가 가진 전문성과 경험을 활용하여 고객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 협력하여 유의미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한화손해보험과 서울시가 지난 14일 한화손해보험 한남사옥에서 개최한 '설렘, 아트나잇' 미술관 데이트 콘셉트 1:1 대화 프로그램에서 참가자들이 작품을 감상하며 자연스럽게 교류하고 있다./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이 미혼남녀 만남 행사를 성료했다.

 

◆ '설렘, 아트나잇' 최종 22커플 탄생

 

한화손해보험은 지난 14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해 한화손해보험 한남사옥에서 개최한 미혼남녀 만남 행사인 '설렘, 아트나잇'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서울시와 합작한 이번 행사는 최종 100명 모집에 2356명이 신청해 약 2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오감을 자극하는 공간 속에서 '아트(Art)' 콘셉트로 행사를 꾸민 만큼 여성 참가자 규모가 408명 더 많았다. 최종적으로 22커플이 탄생했다.

 

행사는 참가자들이 취향별 명화를 선택하는 '명화 그룹핑', 눈맞춤 콘셉트 퍼포먼스를 재현하는 '1:1 눈맞춤', '레크리에이션 게임', '미술관 데이트 콘셉트 1:1대화' 등의 프로그램으로 국내 최고의 전시 해설자들이 현장에서 다양한 작품 해설을 통해 참가자들이 자연스럽게 대화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예술을 활용해 미혼남녀들이 자연스럽게 거리감을 좁히고 새로운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미혼남녀 매칭 시리즈 '시그니처 모먼트'를 통해 앞으로도 여성의 건강한 만남을 지속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교보생명 교보3밸런스보장보험 이미지./교보생명

교보생명의 '교보3밸런스보장보험'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 2주간 9400여건 판매

 

교보생명은 '교보3밸런스보장보험'이 출시 3주 만에 9400여건이 판매됐다고 19일 밝혔다. 설 연휴 기간을 제외하면 2주간 판매된 수치로 초회보험료는 30억원을 기록했다.

 

해당 상품은 고객 생애주기에 맞춰 건강과 노후보장까지 종신보험의 영역을 확장했다. 3대질환(암·뇌혈관질환·허혈심장질환) 맞춤 보장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강화한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주계약에서 암은 물론 뇌·심주요치료비까지 보장한다. 보험료 납입완료 후 암이나 뇌·심장질환이 발생하면 주요치료 시마다 가입금액의 30%를 최대 10년간 반복해 지급한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보험 하나로 건강과 사망, 노후까지 세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상품"이라며 "사망보장은 물론 주요치료비?납입면제?연금전환을 통해 3대질환을 완벽하게 보장하는 혁신적인 구조로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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