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은 고객의 치료 이력 구분을 세분화해 맞춤형 가격을 제공하는 '현대해상 내삶엔(3N) 맞춤간편건강보험'을 내놨다. 의료기술 발전으로 질병 치료이력은 있지만 건강한 유병자가 늘어나는 흐름을 반영했다.
이번 상품은 입원과 수술의 고지기간을 각각 5년까지 분리했다. 가입유형을 총 35가지로 분류해 개인별 치료 이력을 세분화하고 보험료에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연내 입원이력은 있지만 수술이력은 5년이 경과한 경우 기존의 상품보다 약 15%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게 된다.
고지유형 세분화에 따른 고객의 이해도를 높여 최적의 보험료를 제시한다. 신용정보원의 보험금청구이력과 입력된 고지사항으로 맞춤형 가입 유형을 안내하면서다. 기존 간편보험은 입원과 수술 경과기간을 통합해 고지했다. 둘 중 하나만 해당하더라도 입원과 수술을 동반한 유병자와 같은 보험료를 납부해야 했다.
'무사고 계약전환 제도'를 신설했다. 건강관리를 유도하고 합리적인 보험료 산출을 위해서다. 치료이력으로 높은 보험료로 가입 했어도 이후 사고가 없다면 매년 보험료를 낮춰 변경할 수 있다. 최대 9년간, 최초 가입 대비 최대 38%까지 보험료를 아낄수 있다.
현대해상 상품개발 관계자는 "맞춤형 보험료를 통해 건강한 유병자 고객들은 보다 합리적인 보험료로 가입하고, 가입 이후 건강관리를 잘 하신 고객들은 무사고 계약전환제도를 활용해 그동안의 노력에 대한 보상을 꼭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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